KISA, 청년 인턴 50여명 모집
상태바
KISA, 청년 인턴 50여명 모집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9.01.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대학 및 대학원 졸업자를 대상으로 50명의 인턴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KISA는 올해 말까지 50여명의 인턴을 선발할 예정으로, 우선적으로 1월 중 1차로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만 29세 이하의 대졸 및 대학원졸 미취업자로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인턴으로 채용되면 KISA 각 부서에 배치돼 6개월에서 12개월간 일 8시간씩 근무를 하며 근무 기간 중 산재보험, 고용보험, 국민연금, 의료보험 등 4대 보험 혜택이 주어진다.


인턴이 수행하는 업무는 ▲정보보호 정책 연구 및 동향조사 지원 ▲정보통신기반보호 기술 관련 기초 자료 조사 및 연구 지원 ▲개인정보보호 관련 실태조사 및 클린캠페인 지원 ▲정보보호 시스템 평가 지원 ▲인터넷 침해사고 상황관제 및 상담 지원 등이다.


황중연 원장은 “청년 실업률이 높을 때 인턴제 운영은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며 “청년 인턴 선발시 이공계 출신을 배려하고 취업 취약 계층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정보보호 전문가는 사이버 위협의 증가로 인한 정보보호 중요성 대두로 점차 직업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분야다. 2007년 12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조사결과 ’10년 뒤 유망직종‘ 2위에, 커리어 조사 결과, ’5년 뒤 유망직종 5위‘에, 미국 CNN머니 조사결과 ‘내 자녀가 가졌으면 하는 7가지 유망직종’에 각각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