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Eee PC, 넷북 시장 ‘승승장구’
상태바
아수스 Eee PC, 넷북 시장 ‘승승장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2.3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수스 Eee PC 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각종 기관과 매체로부터 수상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Eee PC가 유럽 넷북 시장에서 6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난 것.

시장조사기관인 GfK의 조사에 따르면 아수스 Eee PC가 프랑스, 러시아, 폴란드, 체코 등 많은 유럽 넷북 시장에서 경쟁 제품들을 큰 폭으로 제치며 전례가 없던 6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폴란드에서는 시장점유율의 격차가 61%에 달했으며, 경쟁 제품들과 격차가 가장 적었던 스페인에서 조차 9%의 점유율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유럽에서 Eee PC가 크게 성공하게 된 핵심 원동력 중 하나는 Eee PC의 가장 큰 특징인 인터넷 접속의 용이성으로 평가되고 있다. 쉽게 배우고, 쉽게 일하고, 쉽게 즐기자는(Easy to Learn, Easy to Work, Easy to Play) 기본 개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Eee PC와 함께 소비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혁신적 특징과 디자인을 갖춘 Eee PC는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어 크리스마스, 어버이날과 새해를 위한 최고의 선물로 뽑히기도 했으며 포브스 아시아로부터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으며 최고 제품으로 각광 받고 있다.

에릭 첸(Eric Chen) 아수스 유럽지역 세일즈&마케팅 그룹 총괄 매니저는 “Eee PC는 이동성과 성능에 있어 최적의 균형을 제공할 뿐 아니라 사용자들로 하여금 일상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편리성과 기능성을 제공한다”며 “수많은 경쟁 제품들이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넷북 시장의 개척자이자 정통 제품으로서 60%의 점유율로 유럽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는 것에서 Eee PC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대표적인 넷북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전했다.

현재 아수스는 40만원대 Eee PC 904HD, 50만원대 Eee PC 1000H 등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여러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고 있으며, 최근에는 발열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외관을 업그레이드한 Eee PC S101 및 1002H 등을 발표하고 Eee PC의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지난 6월부터 국내에 판매되기 시작한 Eee PC는 예약 구매 20분만에 전물량 매진(일부 매장)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이어 갔으며 출시 이후 국내 미니 노트북 시장을 이끌어 가는 대표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Eee PC의 인기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는 더욱 더 폭발적이어서 2008년 상반기에만 250만대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