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새해 준비, e 세상에서 다한다!
상태바
2009년 새해 준비, e 세상에서 다한다!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2.29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인터넷 쇼핑몰(G마켓)에서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네티즌 2002명을 대상으로 새해 결심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40%가 ‘재테크 및 빚 청산’이라고 답했다. 뒤를 이어 ‘취업/진학’ 25%, ‘다이어트/운동’ 22% 등 순으로 많은 지지를 얻었다.

‘자기개발’이나 ‘금연’ 등이 상위권을 기록하던 예년 조사결과와는 달리, 이번에는 올 한해 동안 지속된 심각한 경제난과 취업난이 반영된 듯 ‘재테크 및 빚 청산’과 ‘취업/진학’을 결심하는 네티즌들이 많았다.

결심하는 내용은 바뀌었더라도, 초심은 잊지 말아야 할 터. 작심삼일이 아닌, 마음속 결심을 현실로 옮기고 싶다면,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는 지혜를 발휘해보자.

재테크에 대한 모든 정보가 한자리에! 2009년 재테크 걱정 끝!

포털 파란(www.paran.com)에서는 ‘재테크’에 대한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한 ‘재테크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파란에서 재테크 관련 단어를 검색하면 파란 내부의 콘텐츠 뿐만 아니라, 외부 전문 사이트에 있는 다양하고 정확한 정보들을 한 자리에 모아준다. 제로인, 닥터아파트 등과 제휴하여 총 170여 개 사이트 및 1400여 개의 게시판에 대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있어 이용자는 재테크에 대해 보다 심도 있고, 풍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파란 초기화면에서 재테크에 대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통합 검색과 별도로 ‘재테크 검색’탭에서 별도로 전문화된 영역의 정보를 보여주는 것이므로 자신이 원하는 전문적인 결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재테크 뉴스, 부동산, 은행, 증권∙펀드, 보험, 대출, 톡톡 재테크 등으로 나누어 검색 결과를 제공하므로, 요즘처럼 재테크에 대한 고민이 많은 시기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포스 닷컴은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모은 ‘하나포스 닷컴 재테크(money.hanafos.com)’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증권’, ‘부동산’, ‘보험’, ‘돈 되는 정보’ 등이 마련되어 있다. 재테크 서비스를 방문하는 네티즌들은 재테크 전문가 집단이 직접 고객들의 질문에 답변을 달아 주는 재테크 무료상담 서비스, 주 1회 신청자들에게 이메일로 다양한 재테크 정보를 발송해 주는 ‘재테크 뉴스레터 서비스’, 각종 통계를 바탕으로 재테크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하는 ‘통계로 보는 재테크’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새는 돈을 막아라!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e-가계부는 필수!

재테크 포털사이트 모네타(www.moneta.co.kr)에서 제공하는 미니가계부는 온라인에서 이용하는 금전관리 프로그램으로, 모네타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종이 가계부는 매일 일기를 쓰듯이 지출한 내역을 꼼꼼히 적고, 매달 한번씩 계산기를 두드려서 수입과 지출 계산을 해야 하지만 모네타 미니 가계부는 가계부 작성만 해두면 자동으로 분석해 보고서까지 보여준다. 미니가계부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가계부 기능을 하나의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저기 화면을 옮겨 다닐 필요 없이 한 눈에 모든 내용을 볼 수 있어 인터넷 가계부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쓸 수 있다.

네이버에서도 가계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가계부 서비스는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각 금융기관의 카드 사용내역 및 은행 입출금 내역 등을 다운로드한 파일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가계부를 작성해 준다. 예산에 맞춰 썼는지, 어디에 많이 썼고 어디에 아껴 썼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다양한 보고서를 제공한다. 또한 자신의 재테크 목표를 세우면 달성 현황을 체크할 수 있으며 다른 회원들의 다양한 좋은 의견들을 많이 들어볼 수 있다.

e-세상에 숨어있는 똑똑한 취업 도우미로~ 취업 걱정 이제 그만!

포털 파란은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주제집중 검색 중 하나인 ‘취업검색’(http://search.paran.com/sbs/job/)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취업 검색’은 이용자들이 취업관련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취업검색’ 탭에서 취업정보, 면접족보, 회사정보, 알바이야기, 취업고민 등으로 정리된 정보를 제공한다. ㈜인크루트의 내일검색과 제휴하여 취업전문 사이트 및 헤드헌팅 사이트, 각 기업들의 채용공고 페이지 등 약 180여 개의 사이트에서 수집한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다양한 사이트의 수많은 취업정보를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업무분야, 지역, 근무형태, 학력에 따라 취업정보 결과물을 볼 수 있어 보다 세분화된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면접족보 및 회사정보, 알바이야기, 취업고민 등 취업관련 카테고리에서는 30여개의 취업사이트 게시물을 수집하여 분류해 놓은 것으로 보다 전문화되고 풍부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그런가하면 요즘 취업준비를 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어학공부다. 어학실력은 취업생의 실력을 평가하는 기준이 되기도 한다. 인터넷 서비스를 통해 어학공부를 하고 싶다면, 단어를 자동으로 인식해 검색결과를 바로 보여주는 야후! 코리아의 미니사전 서비스(http://kr.dic.yahoo.com/search/mini/)를 활용해보자.

‘야후! 미니사전’ 이란, 다운로드 사전 서비스로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 작업 중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기만 해도 영어, 한자, 국어, 일어 등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결과를 미니 창에 바로 찾아주는 신개념의 사전 서비스 이다. 특히, 별도로 타이핑 할 필요 없이 모르는 단어에 마우스로 더블 클릭하거나, 미니펜을 올려다 놓기만 해도 단어 검색이 가능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큰 장점이다. 이 외에도 12 개국 38 종의 언어로 번역을 해주는 무료 자동 번역 프로그램인 ‘바벨피쉬’가 미니사전에 탑재되어 문단 해석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KT 전자책 서비스 북티(www.bookt.co.kr)도 각종 영어학습 자료와 함께 중국어, 일본어 등 어학 오디오북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