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 제공
상태바
네이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 제공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2.2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www.naver.com)는 연말 연시를 맞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http://moneybook.naver.com/)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가계부 서비스는 소득/지출 및 커뮤니티의 일반적인 인터넷 가계부의 기능 외에도 ▲금융사 사용 이력 가져오기 ▲사용처 분류 ▲목표 예산 작성 ▲희망 목표 등록 등 사용자의 편리성에 초점을 둬 기존 인터넷 가계부 중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중 ‘금융사 사용 이력 가져오기’는 베타 서비스 이용자들에게도 가장 큰 호응을 받았던 기능으로, 그 동안 수작업으로 등록해야 했던 신용카드 사용 이력이 파일 첨부를 통해 자동으로 입력되며, 이 사용 이력은 사용처 별로도 분류되어 이용자는 각 항목 별 소비 패턴을 쉽게 파악하고 불필요한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목표 예산 작성’을 통해 예산을 수립하고 예산 대비 지출을 항목별로 파악하여 보다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할 수 있으며, ‘희망 목표 작성’으로 일정 기간 동안의 저축 목표를 세우고 자신의 목표 달성 경험을 다른 이용자와 공유할 수도 있다.

실제로 네이버 가계부 클로즈 베타 서비스를 경험한 이용자들은 쉽고 빠른 작성과 희망목표를 통한 소비 절감 효과에 큰 만족도를 나타냈다.

NHN 최성호 포털본부장은 “네이버 가계부 서비스는 이용의 편리함과 경험의 나눔이라는 인터넷의 특성을 살린 서비스”라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가계부 서비스를 통해 합리적 소비생활이 가능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사용자들은 각종 계좌 및 거래내역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해 주는 네이버 통합계좌조회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가계부를 작성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