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IE 제로데이 공격 방어
상태바
체크포인트, IE 제로데이 공격 방어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2.2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코리아(대표 조현제 www.checkpoint.com)는 스마트디펜스(Smart Defense) 서비스를 통해서 최근 이슈가 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보안 취약점으로부터 네트워크 보호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체크포인트 VPN-1 R65, R62 및 UTM-1 제품 사용자들은 스마트디펜스 서비스를 통해 외부 공격자가 임의의 명령을 실행하거나 정보에 접속하는 것을 허용하는 등의 악의적 행위를차단할 수 있다. 즉, 이번 IE 취약점 공격 뿐 아니라 다양한 제로데이 공격으로부터 보호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 체크포인트 스마트디펜스는 체크포인트 게이트웨이에 통합되어 침입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스마트디펜스는 스마트디펜스 서비스를 통해 업데이트되며 방어와 보안 정책을 위한 지속적인 실시간 업데이트와 구성 주의보를 발령함으로써 시스템을 보호하게 된다. 최근 중국 온라인 포럼을 시작으로 알려진 IE 취약점은 윈도우 XP 서비스팩 2와 3,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비스타 서비스팩 1, 윈도우 서버 2003 서비스팩 1과 2 및 윈도우 서버 2008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체크포인트코리아 조현제 사장은 “해커들이 사용할 수 있는 개발 코드가 노출돼 있는 상황에서 비즈니스는 상당한 위협에 노출돼 있다”며 “사업장의 경우 개개인이 복잡하게 해결하려 하기보다는 체크포인트 스마트디펜스 서비스를 통해 최신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