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연구소, 연말 맞아 잇단 나눔 실천
상태바
안연구소, 연말 맞아 잇단 나눔 실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2.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눔 바자 캠페인·아름다운 일터·사랑의 쌀 나누기 등 나눔행사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가 연말을 맞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실천, 따뜻한 사랑 나누기에 적극 나섰다.


안철수연구소는 우선 12월 13일 아름다운가게 서울역점에서 나눔과 재활용을 주제로 한 자선바자 캠페인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를 갖질 예정. 아름다운 토요일 행사는 지난 2003년 처음 실시한 이래 매년 12월 둘째 주에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를 위해 안철수연구소 임직원들은 지난 11월부터 한 달 간 의류, 도서, 음반, 아동용품, 가전제품 등 2200여 점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했다.


또한 안철수연구소는 아름다운재단으로부터 제 1호 ‘아름다운 일터’로 지정돼 매달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해 낙도, 오지 청소년들에게 책을 보내는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굿네이버스와 공동으로 V3 365 클리닉의 PC주치의 서비스를 구매하는 고객의 이름으로 쌀 1kg을 기부해 저소득 노인 및 빈곤 가정 아동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는 ‘사랑의 쌀 나누기’도 진행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경기 침체로 인해 모두가 어렵다고 하지만, 함께 살아가는 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자 의무”라며 “안철수연구소가 창업 이래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공익 정신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정보격차해소사업, 아름다운 일터 캠페인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