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아, ‘베스트5’ 정보 사이트로 거듭나
상태바
위지아, ‘베스트5’ 정보 사이트로 거듭나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2.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별·연령별·시기별 다각적 분석 결과 제공
NHN 공동창업자인 김범수 전 NHN 대표가 설립한 아이위랩(대표 이제범)에서 서비스 중인 위지아(www.wisia.com)는 위지아 베스트 5 서비스를 선보이며 위지아 시즌2로 대폭 개편했다고 밝혔다.

위지아(www.wisia.com)는 세상에 존재하는 가장 좋은 다섯 가지를 찾아주는 베스트 5 사이트로서, 소셜 커뮤니티에 기반한 랭킹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가치와 신뢰도 높은 베스트 5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메인에 들어서면서부터 위지아 차트의 베스트 5로 뽑힌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으며, 20여 가지의 테마 메인을 통해 관심 있는 정보를 깊이 있게 탐색하고 발견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 꼭 봐야 할 에니메이션”이라는 차트를 메인에서 봄과 동시에 베스트 5 로 선정된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음악””만화.애니”이라는 테마 영역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대부분의 랭킹 시스템이 긍정적인 의견만을 투표화 하는 것에 반해, 위지아는 긍정적인공감의 투표 이외에도 비판적이거나 부정적인 의견 역시 아이템을 선별하는데 사용될 수 있도록 부정과 긍정을 모두 투표할 수 있는 “맞아맞아-아냐아냐”시스템을 도입했다.

위지아 투표 시스템의 강점이었던 투표의 손맛을 살리면서도, 긍정적 투표와 부정-비추천 투표의 기능을 담은 랭킹 시스템은 유저대상 사전 테스트를 여러번 거치며, 보다 신뢰도 높고 가치 있는 정보가 선별되고 있어 믿음이 간다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렇게 뽑혀진 베스트 5의 정보는, 성별, 연령별 분석 통계를 바로 제공된다. 예를 들어 “10년 후 한국을 먹여 살려야 할 기술”이라는 베스트 5차트에서 여자는 LCD 산업이, 남자는 핵융합 에너지 기술이 미래의 한국의 중심이 될 것이라 대답했고, 40대 이상 연령층의 경우 대체 에너지 개발이, 10대는 아이디어가 한국을 먹여 살릴 것으로 평가해 성별, 연령별 다른 시각 차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누적되어 변하지 않아도 되는 정보가 아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가 변하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는 정보만을 다루는 월간 위지아 차트는 “이달의 최고인기 휴대폰”, “이달의 꼭 들어야 할 최신가요””이달의 주목 받는 화제의 책” 등 최신 트렌드를 담은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미 시간이 지난 자료들의 경우 “지난 베스트”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아이위랩의 이제범 대표는“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해 최고의 가치를 지닌 정보만을 뽑아 모아놓는 위지아 베스트 5를 통해 위지아는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정보 속 가장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 사이트로 거듭날 것”이라고 베스트 5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위지아는 이번 위지아 베스트 5 오픈을 기념하여 12월 11일부터 “위지아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위지아 차트 블로거상 등” 의 다양한 이벤트가 한 달여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