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 개발
상태바
LG CNS,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 개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2.07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시장 공략 강화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가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co.kr)와 함께 ‘복합기 기반의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은 복합기를 기반으로 계약서 등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 공인전자문서보관소(이하 공전소)에 자동 저장하는 것으로 공전소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은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제도 활성화를 위해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 선정한 ‘공인전자문서보관소 비즈니스모델 시범사업’의 하나로 사업비의 일부를 지원받아 개발됐다. 소프트웨어 형태로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복합기에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든 해당 솔루션이 설치된 디지털 복합기를 통해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변환하며, 이를 공전소에 보관할 수 있어 공전소 이용의 편리함을 증대시킨다. 특히 사용한 만큼 월단위 과금하는 방식으로 초기 투자 비용 부담도 없앴다.


이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은 종이 문서 유통 및 보관에 따른 비용을 1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특히 고객 상담 업무가 많은 콜센터의 경우 고객 응대 시 일일이 종이 문서를 확인할 필요 없이 전자문서 이미지를 조회해 응대할 수 있어 상담업무 처리시간이 50% 이상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 개인 정보가 담긴 각종 계약서 등 종이 문서가 디지털화되고 원본 폐기 후 문서의 위변조 및 열람이 불가능한 공전소에 보관돼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우려를 차단할 수 있다.


복합기 기반의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은 수도권 최대 케이블TV 방송사인 씨앤앰(대표 오규석 www.cnm.co.kr)에 공급될 예정이다. LG CNS는 11월 말부터 약 3개월 동안 씨앤앰의 문서 관리 프로세스 컨설팅을 실시, 솔루션을 설치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내년 2월부터 시범 적용할 계획이다.


씨앤앰 정보전략실 김용덕 이사는 “씨앤앰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객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방송업계 최초로 ‘복합기 기반의 분산형 신뢰스캔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노력을 통해 고객 서비스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LG CNS 노진호 아웃소싱사업부문 상무는, “LG CNS는 ‘복합기 기반의 신뢰스캔 솔루션’을  기반으로 정유업계나 금융권을 대상으로 하던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서비스를 방송, 통신 등 타 업계로 확산할 것”이라며,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사업의 대표 주자로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제시함으로써 공인전자문서보관소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