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60cm급 초고해상도 위성지도 전격 출시
상태바
야후, 60cm급 초고해상도 위성지도 전격 출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2.0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후코리아(대표 김제임스우 www.yahoo.co.kr)는 야후! 거기 지도(http://map.yahoo.co.kr) 서비스 내에서 서울, 경기 일대 및 6대 광역시 등 전국 주요 도시를 국내 포털 중 가장 해상도가 높은 60cm급 위성사진으로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야후! 본사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이뤄진 이번 60cm급 위성 영상은 도로 위의 자동차는 물론 집 앞 골목까지 선명하게 확인이 가능한 수준으로 사용자들은 상공에서 실제로 내려다 보듯 현실감 있는 위성지도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서울 상암경기장, 과천 서울랜드, 분당 정자동 등 지역 곳곳의 랜드 마크 및 주요 지형을 위성영상으로 뚜렷이 살펴 볼 수 있어 위치 파악이 한층 더 편리하다.

이와 더불어 야후! 코리아는 지난 9월 전국의 약 50%에 걸쳐 업그레이드 한 2m급 최신영상 위성지도 서비스의 전국 지역 확대 개편을 동시에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는 국내에서 최초로 이뤄진 2m급 위성지도의 전국 규모 개편으로, 전국 곳곳을 고해상도 위성영상으로 보다 쉽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구름이나 스모그가 없는 영상을 선별해 사용함으로써 특정 지역이 가려지는 것을 최소화해 대한민국 전역을 비행기에서 내려다 보는 것처럼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야후! 위성 지도 서비스의 큰 장점은 지난 2004년부터 지역 검색 서비스 ‘거기’를 통해 축적한 다양한 지역 기반 정보 및 버스 정류장, 실시간 교통 정보 등을 지도와 접목해 사용할 수 있다는데 있다. 특히, 야후! 코리아는 일반지도의 상세한 정보와 함께 위성지도의 입체감 있는 영상을 함께 살펴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지도’를 포털 최초로 제공 중이며, 이번 개편과 더불어 전국 지역을 1m급 레벨까지 높임으로써 보다 또렷하게 지도 위에서 바로 해당 지역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한 예로,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을 처음 찾는 이용자는 야후! 위성 지도를 통해 광안리 해수욕장의 위치 및 주변 구조물의 형태를 입체감 있게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지도 위에서 바로 인근 지역의 관광지, 맛집, 숙소 등의 업체 정보와 사용자들이 올린 리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실시간 교통 상황을 반영한 빠른 길 찾기, 주변 교통 정체 상황, 버스정류장의 위치 등도 함께 살펴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

이번 개편을 맞아 야후! 거기팀 최우일 팀장은 “국내에도 이제 초고해상도 위성 지도 시대의 막이 올랐다”며 “앞으로 더욱 풍부한 지역정보와 초고해상도 지도와의 결합을 통해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야후! 는 ‘개방화’ 전략에 따라 야후는 지도 오픈 API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는 오픈 API 에서도 자동으로 반영된다. 또한, 다양한 지도 기반의 제휴와 비즈니스를 추진 중인 야후! 는 최근에는 참좋은여행과 제휴를 통해 여행 정보 매시업(Mash-Up) 서비스인 야후! 글로벌 거기(http://kr.global.gugi.yahoo.com/) 에서 세계 각 지역의 여행상품, 항공권 정보 등을 지도와 함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