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포럼, ‘제큐어DB’로 GS인증 획득
상태바
소프트포럼, ‘제큐어DB’로 GS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2.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포럼(대표 김상철 www.softforum.com)은 자사의 데이터베이스(DB) 보안 솔루션 ‘제큐어DB(XecureDB)’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TTA가 ISO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을 테스트해 부여하는 품질인증마크다.


소프트포럼은 “이번 제큐어DB의 인증 획득을 통해 타사와는 차별화되는 기술력의 차별성과 우월성을 인정받게 됐다”며 “GS인증 제품을 선호하는 공공시장 등에서 타 제품 대비 경쟁 우위를 차지하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제큐어DB는 해킹 등 위부공격으로부터 금융기관 및 기업의 고객정보, 공공기관의 회원정보 등의 DB를 암호화해 보호하는 DB보안솔루션이다. 특히,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독립적으로 운영, 관리해 시스템 과부하를 줄인 점이 강점으로 현재 현재, 금융감독원을 비롯, 현대카드, 삼성카드 등의 기업, 주택공사, 국세청, 해군본부 등의 공공기관에 도입돼 있다.


소프트포럼 박원규 소프트웨어사업본부장은 “DB보안의 중요성이 갈수록 부각되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제큐어DB의 GS인증 획득은 제품의 우수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음과 동시에, 시장의 수요와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공공기관과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적극적으로 영업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