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데표 조 신 www.skbroadband.com)는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인 워너브러더스의 최신영화를 브로드앤TV에서 주문형비디오(VOD)로 제공, 헐리우드 스튜디오의 최신영화를 홈비디오보다 먼저 제공하게 됐다.
국내 홈비디오 시장 위축으로 올해 소니픽쳐스에 이어 워너브러더스 등 헐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가 국내 시장에서 모두 철수하는 가운데, IPTV가 중요한 부가판권 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SK브로드밴드는 설명했다.
SK브로드밴드는 기존의 홀드백을 대폭 단축해, 극장 상영 뒤 영화 VOD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높이고, 영화산업 발전과 IPTV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SK브로드밴드는 5일부터 올해 전국 40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모은 워너브러더스의 흥행작 ‘다크나이트’를 브로드앤TV에서 상영한다. 브로드앤TV에서는 고화질(HD)로도 관람할 수 있다. 내년 1월에는 ‘스타워즈-클론전쟁’을 IPTV 최초로 상영하는 등 매년 50편 이상의 워너브러더스 영화를 빠르게 선보일 예정이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의 양방향 기능을 활용한 새로운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이 브로드앤TV에서 ‘다크나이트’를 관람한 뒤 리모콘을 이용해 영화의 평점을 매길 수 있다. 오는 31일까지 평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32인치 HDTV, 50명에게 ‘예스맨’ 영화예매권(1인2매)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김진하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부문장은 “집에서 편안하고 빠르게 최신영화를 관람할 수 있다는 장점을 바탕으로 IPTV 영화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며 “IPTV가 영화 관람의 새로운 방식으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