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만사 메일아이·메시지아이, CC인증 획득
상태바
소만사 메일아이·메시지아이, CC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2.0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만사(대표 김대환 www.somansa.com)의 ‘메일아이(Mail-i)’와 ‘메시지아이(Msg-i)’가 CC인증을 획득했다. 메일아이와 메시지아이는 이메일, 웹메일, 메신저, 웹하드, FTP 등 네트워크를 통한 내부정보유출을 기록, 차단하는 네트워크 기반의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이다.


소만사는 메일아이와 메시지아이를 국내 500여 기업에 공급했으며, 미국 연방정부, 대형은행, 멕시코 정부에 수출하는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CC인증 획득으로 최근 진행되는 공공기관 망 분리 프로젝트에서 소만사는 우위를 가져갈 수 있게 됐다. 망 분리 프로젝트는 공공기관 보안 강화의 일환으로 최근 추진되고 있으며, DLP 분야가 필수적 요소로 제기되고 있다.


이번 CC 인증 획득으로 메일아이, 메시지아이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공인받게 됨으로써 보다 유리한 고지를 획득하게 된 것. 메일아이, 메시지아이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는 솔루션들은 아직 CC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점도 소만사의 경쟁우위를 점치게 하는 요인이다.


소만사 유영선 영업본부장은 “보안제품의 경우 공공기관에는 CC인증 제품만을 납품하도록 되어 있다”며 “DLP시장에 상대적으로 미개척분야였던  공공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