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비전, ‘스코피아 데스크톱 V5.7’ 출시
상태바
라드비전, ‘스코피아 데스크톱 V5.7’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2.01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영상회의 솔루션 전문업체 라드비전코리아(대표 이민우 www.radvision.com/korea)는 영상회의 솔루션인 스코피아(SCOPIA) 데스크톱의 새로운 버전 ‘스코피아 데스크톱 V5.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스코피아 데스크톱 V5.7’에서는 영상필터를 통해 노이즈를 제거하고 고화질 영상 압축 기술인 H.264 적용해 HD 영상품질을 향상시켰다. 특히 영상회의 진행에 문제점이 될 수 있는 접속시간의 단축과 웹-플러그인의 최소화를 통해 사용자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강화했다.

또한 영상회의 진행 중 쉽게 나타날 수 있는 소리울림현상과 주변의 소음도 제거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 이용편의를 극대화하고 비디오와 오디오부분이 개선된 최적의 영상회의 품질을 제공하게 됐다.

스코피아 데스크톱은 별도의 장비 없이 PC와 웹캠으로 720p의 HD 영상회의가 가능한 솔루션이다. 또한 일반 음성전화기와 휴대폰의 음성을 통한 회의참여, 3G 영상폰을 이용한 모바일 영상회의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장소에 관계없이 영상회의를 진행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영상회의 진행 시 보다 많은 정보전달을 위해 문서, 영상, 웹사이트를 회의 접속창에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회의참석자의 정보공유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좋은 반응을 얻어왔다.

‘스코피아 데스크톱 V5.7’은 최적화된 영상회의 기능은 물론 옵션기능으로 메신저 이용이 가능해 메신저 내에서 채팅, 쪽지, 파일전송, 음성통화, 영상회의, 녹화 등 메신저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따라서 메신저에 등록돼 있는 사람과 대화가 가능하며 자유롭게 일대일, 일대다자간 영상회의 진행 및 호출이 가능하다.

이민우 라드비전코리아 지사장은 “영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인해 영상회의 솔루션은 이제 영상회의만을 위한 도구가 아니다”며 “스코피아 데스크톱 V5.7은 원격 영상회의 기능을 넘어선 복합 커뮤니케이션 도구로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코피아 데스크톱 제품군은 HD 영상회의뿐 아니라 기업의 사내교육, 원어민 교육, 영상교실 등 원격 영상교육 도구로도 활용되고 있다. 현재 라드비전은 비디오와 오디오가 한층 개선된 ‘스코피아 데스크톱 V5.7’의 출시와 함께 원격 영상교육 시장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