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엔시스, 한국IBM과 BI시장 ‘협공’
상태바
LG엔시스, 한국IBM과 BI시장 ‘협공’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2.01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2·인포스피어·코그노스 등 전라인업 공급
LG엔시스(대표 정태수 www.lgnsys.com)가 한국IBM과 BI(Business Intelligence)시장 공략 확대를 목표로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인해 LG엔시스는 IBM BI솔루션의 판매협력을 위한 파트너쉽을 확대함에 따라 기존의 DB2 제품 군 뿐만 아니라 인포스피어(InfoSphere)와 코그노스(Cognos)등 BI솔루션 전 라인업을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BI시장은 최근 몇 년간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정보 분석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과 요구가 지속되면서 관련 솔루션 도입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매년 10% 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국내 BI시장을 대상으로 입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LG엔시스의 전국적인 영업 및 서비스 조직을 활용, 공공/금융/제조 시장을 비롯해 중소기업(SMB)시장 및 신규 시장으로 BI사업을 더욱 강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공동 영업과 마케팅, 기술교류 및 교육지원 등 다각적인 실무 협력을 통해 시장 기회를 발굴하고, 리더십 강화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LG엔시스 정태수 대표는 “양사 고유의 장점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최고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실질적인 IT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IT인프라 전문기업으로서 시장에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계기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국IBM 소프트웨어그룹 윤종기 전무는 “IBM 은 협력사와의 상호 윈윈을 가장 우선시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에서 탄탄한 사업 기반과 인지도를 갖추고 있는 LG엔시스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한국IBM의 BI 솔루션 매출 증대뿐 아니라 신규 시장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제휴 조인식에는 양사 임원진들이 대거 참석해 두 회사의 이번 협력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