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상태바
이윤우 삼성전자 부회장,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2.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이윤우 부회장은 1일 사내방송을 통해 방영된 12월 월례사에서 “위기극복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 “글로벌 경제위기가 심화됨에 따라 우리의 경영 환경도 매우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불어오는바람을 마주보고 맞으면 逆風이 되지만 뒤로 돌아서서 맞으면 順風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위기 요인을 철저히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전사차원의 위기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위기 상황별시나리오를 사전에 수립해 대응함으로써 위기를 최소화함은 물론 위기요인에 대해 선제 대응함으로써 위기를 기회로 활용하자”고 당부했다. 또한 “위기일수록 기본에 충실하고 현장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야 하며 이를 위해 힘들고 어려울수록 ‘Simple is the best’라는 생각을 갖고 문제와 답은 항상 현장에 있다는 생각으로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것”을 주문했다.

이 부회장은 어려운 현재상황에서도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창조적 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것을 당부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차세대 신기술과 신수종사업을 차질없이 발굴하고 육성해 나가자는 것이 그가 내세운 전략이다.

이 부회장은 “지난 IMF 외환 위기 등 생존 차원의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최고의 전자업체로 도약했던 우리의 저력을 되살려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갖고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 나갈 것”을 당부하면서 “특별히 연말연시를 맞아 주위의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평소에 소홀했던 고마운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