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방화벽 부문 리더
상태바
주니퍼,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방화벽 부문 리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1.28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는 2008년 11월 시장조사기관인 가트너그룹이 발표한 방화벽 부문 매직쿼드런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방화벽 부문 리더로 선정된 기업은 체크포인트와 함께 주니퍼가 유이(有二)했다.


주니퍼는 이번 매직쿼드런트에서 경쟁사 대비 확실한 우위를 평가받아 방화벽 시장의 리더임을 다시금 과시했다. 특히 비전에 있어 주니퍼는 경쟁사보다 더욱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점유율 면에서는 시스코와 유사한 평가를 받았지만, 시스코가 비전에서 낮은 평가를 받아 챌린저 그룹에 속한 반면, 주니퍼는 비전에서 경쟁사 대비 월등한 점수를 확보하면서 리더로 평가받았다.


가트너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주니퍼 방화벽에 대해 관리 용이성과 기술 지원을 가장 자주 언급했다. 응답자들은 무엇보다 판매 후 지원 부문을 높이 평가한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사용자들은 ISG(Integrated Security Gateway)와 SSG(Secure Services Gateway) 모델 분리보다는 통합 모델 라인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는 방화벽 딥 인스펙션(Firewall deep inspection)은 사용자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독립형 IPS는 시장 리더에 비해 경쟁력을 갖지는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렸다. 주니퍼는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보완하는 우수한 브랜치오피스 방화벽을 보유, 중앙과 지점에서 동일 벤더의 솔루션을 이용하기를 희망하는 사용자들의 수요에 가장 잘 대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편, 가트너는 기존 스크린OS를 주노스(JUNOS)로 대체하는 최근 주니퍼의 정책에는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 주니퍼는 주노스에 대한 엄격한 품질관리와 더불어 다양한 보안 위협에서부터의 안정성을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