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아이앤에스, ‘2008 하나 국제 투자 컨퍼런스’ 온라인 중계
상태바
하나아이앤에스, ‘2008 하나 국제 투자 컨퍼런스’ 온라인 중계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1.2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아이앤에스(대표 조봉한 www.hanains.com)는 오는 12월 2일 하나금융그룹 출범 3주년을 기념해 롯데호텔 소공동 본점에서 개최되는 ‘2008 하나 국제 투자 컨퍼런스(Hana International Investment Conference)’를 자사의 지식방송 하나큐브를 통해 온라인 중계한다고 밝혔다.

‘국제 금융위기 속 전망 및 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컨퍼런스에는 하나금융그룹 기관 투자가, 기업고객 CFO, PB/WM 주요 고객 등 초청 받은 250명만 참석 가능하지만,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금융위기가 이슈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온라인에서도 볼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늘렸다. 금융위기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하나큐브 웹페이지(http://cube.hanains.com)를 통해 온라인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컨퍼런스의 강연진은 Marc Faber Ltd.의 대표인 마크 파버, 금융위기 시발점인 서브프라임 사태의 핵심 매커니즘 연구 권위자인 신현송 미국 프린스톤 대학교 경제학 교수, 코스모투자자문을 국내 최대 투자 자문사로 발전시킨 최권욱 대표, KDI(한국개발연구원)의 조동철 선임연구원 등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 참여자들도 하나큐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강연자와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이번 컨퍼런스를 온라인 중계할 하나아이앤에스의 지식방송 하나큐브는 참여자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지식전달자에 의해 대담 형식을 통해 진행되며, 오프라인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함은 물론, 온라인 참여자들의 의견이 지식전달자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인터넷방송의 일방적인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하나큐브는 온라인 방송 참여자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발표자와의 관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유로운 질의가 가능하다.

하나아이앤에스의 방윤택 이사는 “지식방송 하나큐브는 동영상을 통한 단방향 의사전달의 1.0 개념을 넘어서 쌍방향 의사 소통을 통한 웹 2.0 개념의 신지식 서비스”라며, “이번에 개최되는 2008 하나 국제 투자 컨퍼런스는 하나큐브가 처음으로 개설한 금융 전문 주제로서, 금융위기 상황에서 전문가들의 지식 전달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의 위상을 강화함은 물론 금융 관련 정보를 보다 현실감 있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