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엑쉴드에 유해사이트차단 기능 추가
상태바
시큐아이닷컴, 엑쉴드에 유해사이트차단 기능 추가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1.2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 www.secui.com)은 통합보안 장비 ‘엑쉴드(eXshield)’에 유해사이트 차단(URL 필터링)기능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엑쉴드는 삼성네트웍스(사장 박양규, www.samsungnetworks.co.kr)와 공동개발한 제품이다.


이번 기능추가는 유해사이트의 접속이 정보 피해로 이어지는 현상이 증가함에 따른 것. 시큐아이닷컴은 인터넷 보안 환경 악화에 대응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엑쉴드에 새롭게 부가된 유해사이트차단 기능은 웹 페이지의 주소를 이용해 특정 웹사이트에 대한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음란사이트나 도박사이트 등 학교, 기업, 단체가 자체 정책에 위배된다고 규정하는 유해사이트에 사용자가 접근하는 것을 통제할 수 있다. 엑쉴드의 유해사이트 차단기능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한 유해사이트 목록이 기본 제공되며, 업무 진행 외에 불필요한 사이트에 등록해 접속을 차단할 수 있다. 특히 프록시 서버나 익명의 서버를 경유하거나 다른 포트를 사용하는 경우, 그리고 URL 대신 숫자로 표현되는 웹 페이지 주소인 IP를 통해 직접 연결을 시도하는 등의 우회 접속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시큐아이 김종선 사장은 “최근 유해사이트가 크게 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보 피해가 더욱 확산됨에 따라 이를 원천 차단하고자 엑쉴드 제품에 기능을 추가했다”면서 “시큐아이는 기능이 보다 강화된 엑쉴드를 기반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종합 정보보호 전문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