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인텔, 홈헬스케어 활성화 ‘박차’
상태바
LG CNS·인텔, 홈헬스케어 활성화 ‘박차’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1.2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대표 신재철 www.lgcns.com)는 인텔과 공동으로 국내 의료기관 및 연구원과 ‘터치닥터 협력 의료기관 조인식’을 갖고 홈헬스케어 산업 발전을 위한 협력체제를 구축했다.

이번 조인식에는 LG CNS와 인텔을 비롯 연세의료원, 인하대병원, 서울중앙클리닉, 대한산업보건협회 등 의료기관과 한국자연의학종합연구원 힐리언스, 한국의학연구소(KMI) 등 관련 연구원이 참여하여 ‘터치닥터’ 서비스를 통한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 기관 외에도 서울 마포구 보건소 등 공공보건의료기관, 이지함피부과, 시니어파트너즈 등 의료서비스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터치닥터’ 서비스 잠재력에 대한 공감대를 나누고,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한 발전적 의견을 모았다.

미래형 의료 서비스 실현을 위해 기술력을 갖춘 IT기업과 의료기관이 각자의 핵심기능을 토대로 국내 의료 산업 발전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협력체제를 구축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 CNS는 협력체제를 구축한 의료기관과 함께 ▶‘터치닥터’ 서비스 체험 기회 확대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위한 공동 건강 프로그램 제공 ▶사용자 혜택 확충을 위한 각종 행사 및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령화 사회에 이슈로 떠오른 만성질환 관리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LG CNS 전략/마케팅부문 김동헌 상무는 “환자에게 최적의 홈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의료기관과의 긴밀한 파트너십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며 “대형병원은 물론 전국 중소형 전문 의료기관과도 협력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오는 12월 2일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터치닥터 월드(Touch Dr. World) 2008’ 행사를 개최하고 서비스를 상용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