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미드레인지 디스크 어레이 기술 리더 선정
상태바
넷앱, 미드레인지 디스크 어레이 기술 리더 선정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8.11.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비전 실행·완성능력 뛰어나”
넷앱(www.netapp.com)이 가트너(Gartner)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의 미드레인지급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어레이 기술 부문 리더(Leaders Quadrant)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가트너의 ‘미드레인지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어레이 부문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Midrange Enterprise Disk Array)’ 보고서에 따르면 넷앱은 비전 실행 및 완성 능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미드레인지 엔터프라이즈 디스크 어레이 스토리지 부문에서 신 기술을 주도하기 위한 시장 점유율, 신뢰도, 그리고 마케팅 및 세일즈 역량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 받았다.
2002년 이후 모듈러기반의 미드레인지급 스토리지 시장 수요가 기존의 모노리딕 기반의 하이엔드 스토리지 수요를 넘어서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도 2007년 이후 미드레인지급 스토리지 수요가 하이엔드급 수요를 넘어섰다. 이는 스토리지 효율성이나 비용 효율성에 대한 시장 요구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며, 이러한 추세는 그린IT, 경제적 상황, 비용절감 요구로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넷앱은 스토리지 기술과 서버 및 데스크톱 가상화, 1차·2차 스토리지 중복제거, 씬 프로비저닝, RAID-DP, 플렉시블 클로닝 등의 기능을 통합한 제품으로 데이터센터 효율성을 개선하고 있다. 특히 단일 플랫폼에서 백업 및 재해복구 등 모든 데이터 관리 기능을 통합한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로 관리 효율성 및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한다.
존 피트 한국넷앱 대표는 “가트너 리더스 쿼드런트의 리더로 선정돼 고객에게 뛰어난 비용 효율을 제공하는 넷앱의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넷앱은 업계 선도적인 스토리지 효율화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분야에서 리더십 위치를 평가 받아 해외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향후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