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루넷,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 수상
상태바
클루넷,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특별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1.2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 강국으로 발돋움하는 데 기여한 기업을 발굴 및 포상하는 제 3회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주최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한국인터넷진흥원)에 CDN서비스 전문 기업인 클루넷(공동대표 강찬룡·김대중 www.clunet.co.kr)이 ‘특별상’을 수상했다.

클루넷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CCN(Clud Computing Network) 서비스를 개발,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인터넷 사용자가 많은 온라인 게임사들 및 방송사 등에 대규모 네트워크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CCN서비스를 업계에 제공해 왔다. 기업들은 보다 향상된 고 품격 네트워크를 보다 저렴한 비용에 운영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고객은 언제든지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서비스 받을 수 있어 선진 인터넷발전의 질적인 활성화를 도모해 정부로 부터 공로를 인정받았다.

클루넷 강찬룡 사장은 “이번 수상은 국내 순수 기술로 이뤄낸 쾌거이며 정부로 부터 기술력을 인정받는 뜻 깊은 자리라 생각한다”며 “기업의 인터넷 윤리를 먼저 생각하는 동시에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글로벌시장 개척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클루넷은 최근 CDN사업본부 네트워크 분야 매출이 호조를 이루면서 콘텐츠 유통사업에도 강화하고 있으며 저작권 보호에도 적극 앞장 서기 위해 ‘음원DNA 필터링 기술’을 자체 개발, 업계 보급에 도 힘쓰고 있다.

클루넷은 이번 시상을 통해 매출 241억원 조기 달성은 물론 2009년도 430억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단시간 내에 매출액의 큰 성장으로 글로벌 네트워크 전문 기업으로 발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