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월드2008]“전사적 IT 관리, IT 거버넌스 구축으로 앞당긴다”
상태바
[CA월드2008]“전사적 IT 관리, IT 거버넌스 구축으로 앞당긴다”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1.1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콥 램 CA 거버넌스 그룹 수석 부사장
제이콥 램 CA 거버넌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CA월드 2008’ 행사에서 ‘비즈니스 서비스 최적화’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CA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CA 월드 2008’에서 IT 관리의 궁극적 목표가 IT 부서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최적화라고 강조, 이를 통해 비용절감, 리스크 감소, 투자 및 업무 효율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제이콥 램 수석 부사장은 17일(미국 현지시간) <데이터넷>과의 인터뷰에서 모든 기업의 지상과제인 최소 비용 투자로 최대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IT 거버넌스’ 구축이 필수라고 밝혔다.

다음은 제이콥 램 부사장과의 일문일답.

CA 거버넌스 그룹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달라. - 거버넌스 그룹은 CA의 새로운 비즈니스 사업부로 기업들이 모든 형태의 운영을 효율적으로 통제하도록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A의 거버넌스 솔루션은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PPM), IT 자산 및 재무 관리(ITAM·ITSM), 인포메이션 거버넌스로 크게 구성된다. PPM은 ‘CA 클래러티’가 대표적 제품이며 IT 자산 및 재무 관리 분야는 ‘유니센터 애셋 매니지먼트’, ‘유니센터 애셋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등이 있다. 인포메이션 거버넌스 솔루션은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정보를 보호하고 관리해, 적시에 적합한 사용자가 정보를 정확하게 액세스하고 사용 가능하도록 보장한다.

CA는 ITSM 프레임워크와 IT 거버넌스를 어떻게 위치시키는가. - IT 서비스 관리(ITSM)가 IT 인프라 및 프로세스에 집중한다면 IT 거버넌스는 사람(People)과 프로젝트를 비용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물론, 이 두가지는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HP, IBM 등 경쟁사 대비 CA 거버넌스 솔루션의 장점은. - CA는 IT가 기업의 목표와 일치하도록 효과적으로 통제(govern)하고, 효율적으로 관리(manage)하는 동시에 안전하게 보호(secure)하도록 돕는다는 전사적 IT 관리(EITM, Enterprise IT Management)를 주창하고 있다. 따라서, CA는 거버넌스 솔루션뿐 아니라 관리 및 보안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HP는 보안이, IBM은 관리 분야가 약하다.

SMB기업에서 ITSM과 IT 거버넌스를 도입하는 것은 쉽지 않다. SMB 대상의 특화 솔루션이 있는지. - CA는 이번 CA 월드 2008에서 3개의 SaaS 솔루션을 발표했다. 그 가운데 하나가 ‘CA 클래러티 PPM 온 디맨드’로,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분야를 선도하며 전 세계 900개 이상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클래러티 PPM의 SaaS 버전이다. 한정된 자원과 비용으로 고민하는 중견중소기업은 CA 클래러티 PPM 온 디맨드를 포함한 SaaS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다.

IT 거버넌스에 대한 전망은. - CA는 먼저 ‘CA 클래러티 PPM’ 시장을 IT를 넘어(Beyond IT) 다른 분야에까지 확대시키고 있다. IT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신제품 개발 및 프로젝트 관리에서도 클래러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법률 사무소, 금융 기관 등에서도 클래러티를 사용하고 있다. 전 세계 경제가 어려워짐에 따라 기업들은 투자와 비용 지출에 좀 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리스크에 대한 관리도 보다 엄격해지고 있다. 따라서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정보를 포괄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 비용을 통제하고, 리스크를 관리하며, 효과적인 투자를 집행할 수 있는 PPM 솔루션이 더욱 주목 받을 것이다. 또한, 환경 규제가 심화됨에 따라 CA는 ‘그린 거버넌스’와 관련된 파일럿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다.


<미국(라스베이거스) 김나연 기자=grace@datanet.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