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맥아피 암호화 기술 탑재한 HDD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맥아피 암호화 기술 탑재한 HDD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8.11.18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어 HDD 시리즈 ‘모멘터스’, 성능저하 없이 HDD 암호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공급업체인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보안전문기업 맥아피의 강력한 암호화 기술을 탑재한 HDD 신제품 ‘모멘터스 5400 FDE.3’ 및 ‘모멘터스 7200 FDE’를 18일 출시했다.
모멘터스 7200  FDE 드라이브는 씨게이트 고성능 자체 암호화 드라이브로, 7200 RPM 및 16MB 캐시에 용량은 320GB와 160GB 두 종류로 출시된다. 모멘터스 5400 FDE.3은 320GB 및 160GB 용량에 8MB 캐시를 제공하며, 내년 초에는 두 제품 모두 최대 500GB의 용량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멘터스 FDE 드라이브 제품은 빠른 속도의 SATA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하드 드라이브 정보를 자동으로 투명하게 암호화하는데 사용되는 미연방 정부 표준의 AES 암호화 기능이 내장돼 있다.
보안 HDD, 로그인만으로 정보보호
씨게이트는 ‘모멘터스 FDE 하드 드라이브’에 맥아피의 ‘이폴리시 오케스트레이터(ePolicy Orchestrator 이하 ePO)’ 관리 시스템 및 엔드포인트 암호화 클라이언트를 내장해 하드웨어를 암호화 하는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 노트북의 보안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이기종 환경에서 씨게이트 모멘터스 FDE HDD를 이용해  노트북의 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IT 보안 담당 부서에서는 보안 정책을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일관되게 구현할 수 있고, 토큰 인증, 사용자 비밀번호 복구도 실행할 수 있다. 노트북 분실 혹은 도난 시점에서 암호화 여부를 입증할 수 있어 관련 데이터 보호법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보안 기능이 한층 강화된 모멘터스 FDE 제품군은 기업용 PC는 물론이고, 보안정책을 별도로 적용하지 않는 개인용 컴퓨터에도 HDD 만으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간단히 바이오스(BIOS) 암호를 입력해 로그인만 하면 보안기능이 실행된다. 하드웨어 기반의 암호화 엔진은 부팅 지연, 시스템 성능 저하 등 어떤 부작용 없이 보안 기능을 수행하며, 바이오스는 자동적으로 사용자 인증을 실행해 투명한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
내장 암호화 기능을 구현한 모멘터스 FDE 하드 드라이브를 설치한 드라이브 및 노트북의 안전한 폐기와 재활용, 보안 감사, 비밀번호 예탁, 생체인증 방식의 컴퓨터 부팅 전 사용자 인증, 비밀번호 및 스마트 카드, 간편한 중앙 집중형 관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주요 노트북 제조업체와 보안 솔루션 기업들이 씨게이트의 보안 HDD를 탑재한 노트북과 보안 관리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델은 160GB 자체 암호화 하드 드라이브를 탑재한 노트북을 출시했으며, 맥아피는 씨게이트 시큐어 하드 드라이브가 탑재된 노트북을 전사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공급한다.
씨게이트의 개인용 컴퓨트 비즈니스 부문 부사장인 톰 메이저(Tom Major)는 “사용이 간편하고 비용효율적인 노트북 보안 전략에는 뛰어난 파트너십과 기술력이 필요하다”며 “씨게이트는 업계의 리더들과 협력을 통해 OEM 및 채널 고객들에게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체 암호화 하드 드라이브를 공급하고, 기업들이 보안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맥아피의 전략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인 토니 제닝스(Tony Jennings)는 “맥아피는 엔터프라이즈급의 강력한 암호화 기술과 액세스 제어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며 “모멘터스 암호화 드라이브 신제품을 통해 씨게이트와 협력, 고객들에게 새로운 보안 툴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