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로스네트웍스, ‘파이어아이 봇월’로 시장공략 박차
상태바
파로스네트웍스, ‘파이어아이 봇월’로 시장공략 박차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1.16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로스네트웍스(대표 황항수 www.pharosnetworks.co.kr)가 최근 안티봇넷 바이러스 시스템 ‘파이어아이 봇월 어플라이언스(FireEye Botwall Appliance)’을 통해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파이어아이 봇월 어플라이언스는 네트워크 트래픽 분석 및 허니 팟(Honeypot) 기술을 응용한 신종 또는 변종 봇에 대한 탐지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파로스네트웍스는 파이어아이의 국내총판으로 파이어아이 봇월을 비롯한 파이어아이 솔루션을 국내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파로스네트웍스는 그동안 축적된 보안 기술 및 영업 전략을 기반으로 보안 분야에서의 사업 영역을 확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보안 업체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파이어아이의 솔루션을 이용해 봇넷 방어 부분에서 산업별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파이어아이 봇월은 로컬 네트워크에서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검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 장비 또는 방화벽 장비와 연동해 C&C서버와의 통신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또한 봇넷(BotNet)에 감염된 정보를 전세계적으로 배치된 봇월 장비간의 자동 배포 기능을 통해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봇넷의 침투로 인한 데이터, 지적 재산, 네트워크 리소스 등의 다양한 위협으로부터 기업 네트워크를 보호함으로써 기업 네트워크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국내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방한한 아샤 아지즈(Ashar Aziz) 파이어아이 CEO는 “최근 보안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내부정보유출 및 DDoS를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파이어아이의 앞선 기술을 통해 각종 보안 위협으로부터 고객의 인프라를 보호하는데 주력할 것”이라며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파로스네트웍스와 함께 정보유출 방지와 관련해 활발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한국시장 확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황항수 파로스네트웍스 대표는 “그동안 보안솔루션 공급 및 기술지원을 제공하면서 쌓아온 파로스네트웍스의 노하우와 글로벌 안티 봇넷 시장을 선도하는 파이어아이의 우수한 보안 솔루션 ‘파이어아이 봇월’의 결합을 통해 고객 인프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국내 시장에서 보다 적극적인 영업 활동을 전개해 확고한 시장 입지를 굳혀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