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실버라이트 서비스 확대
상태바
씨디네트웍스, 실버라이트 서비스 확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1.11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와 제휴로 차세대 미디어 시장 ‘선점’

글로벌 CDN 서비스 전문기업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실버라이트’ 미디어 서비스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S 실버라이트는 향상된 화질, 저렴한 비용, 그리고 혁신적 사용자 체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미디어 기술이다.

씨디네트웍스는 MS와의 이번 협력으로 실버라이트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 씨디네트웍스가 보유한 고화질 미디어 전송 관련 핵심 기술을 적극 활용해 보다 최적화된 실버라이트 미디어 서비스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씨디네트웍스의 실버라이트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는 이용자 네트워크 트래픽 용량을 자동 분석해 최상의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을 비롯 보다 강화된 보안기능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적용, 사용자로 하여금 최적의 미디어 서비스를 경험케 해준다. 뿐만 아니라 씨디네트웍스 고유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해 불안정한 회선 환경에서도 고화질 전송을 보장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씨디네트웍스는 윈도우 미디어 기반 스트리밍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이전에 체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웹 경험을 제공, 고화질 전송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기업들에 게는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콘텐츠를 화질과 트래픽 부담 없이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포레스트 키(Forest Key) MS UX플랫폼 그룹 총괄 전무는 “기존 윈도우 미디어 기술 기반 고화질 동영상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온 씨디네트웍스가 실버라이트 기술을 통해 제공하게 될 양질, 고성능, 광범위한 서비스에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시장의 미디어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전망으로 씨디네트웍스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통해 실버라이트가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시장에서 선도적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박상우 씨디네트웍스 마케팅본부 상무는 “씨디네트웍스는 MS와의 협력을 통해 고화질 미디어, 강화된 DRM 기술, RIA기반 UX 등 기존 윈도우 미디어 기반 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MS와 활발한 영업 및 마케팅을 전개해 차세대 미디어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