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인 IT-BCP로 기업 경쟁력 강화
상태바
효율적인 IT-BCP로 기업 경쟁력 강화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1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병돈
Q: IT-BCP 수행 배경은.
A: 효율성 향상을 위해 IT 인프라를 본사로 통합하는 글로벌 통합을 추진하는 한편, DR 또한 더욱 정교화함으로써 실시간 동기화에 기반한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를 꾀했다. 이 과정에서 전문 컨설팅을 수행함으로써 기존 DR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Q: 컨설팅 수행기업으로 한국EMC를 선택한 이유는.
A: 정해진 절차에 따라서, 각 부문을 면밀히 검토했는데 한국EMC에 대한 점수가 가장 높았다. 이와 더불어 전세계 스토리지 시장 1위 기업으로서 EMC가 지닌 기술적 능력과 노하우에 대한 신뢰도가 높게 작용했는데 신뢰도만큼 한국EMC는 뛰어난 컨설팅으로 더욱 정교하고, 효율적인 IT-BCP를 완성하도록 일조했다고 평가한다. 예를 들어 원래 DR센터를 현재 구축한 지역과 다른 곳으로 설정했지만, 한국EMC 측의 건의로 변경하게 됐다. 최초 생각했던 곳에 DR을 구축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몇 가지 무리가 있기 때문이다. 이는 한국EMC가 수많은 IT-BCP 구축 컨설팅 수행 경험을 갖고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생각된다.

Q: IT-BCP 구축 컨설팅 효과는.
A: 실시간 동기화에 기반한 DR 시스템 구축으로 시스템 통합에 따른 리스크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현재 중요 업무의 경우에는 3시간 이내에 모두 복구되도록 해 비즈니스 연속성을 최대로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또 구축 컨설팅 수행 과정에서 현업과 조율이 자연스럽게 이뤄져 현업에서 DR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이 또한 컨설팅의 성과라고 생각한다.

Q: 한국EMC 컨설팅에 대한 만족도는.
A: 한진해운은 대한민국의 해운산업을 이끄는 리딩 기업으로 IT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에 IT에 대한 이해도나 요구 수준도 높은 편이다. 한국EMC 컨설팅팀은 자신의 업무에 강한 열정을 갖고 있어 다소 무리한 요구가 있어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해결, 무척 만족스럽다. 최초 제안에 없던 내용이 있더라도 수용했을 뿐 아니라 보다 완성도 높은 IT-BCP를 위해 필요하다면 한국EMC 컨설턴트가 먼저 제안하기도 했다. 제대로 된 시스템을 만들겠다는 컨설던트의 열정이 높아 IT-BCP의 완성도도 한층 높아졌다는 게 우리의 판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