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속도 개선한 기업용 HDD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속도 개선한 기업용 HDD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8.11.06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만5000rpm 속도 구현한 ‘사비오 15K.2’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공급업체 씨게이트 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기업용 HDD ‘사비오 15K.2(Savvio 15K.2)’를 6일 발표했다.


사비오 15K.2 HDD는 업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인 1만5000rpm으로 작동하며, 2.5인치 SAS 2.0 기업용 솔루션인 사비오 제품군의 최신 제품이며, 전력소모량도 최소화했다.


씨게이트의 새로운 기업용 스토리지 아키텍처인 통합 스토리지(Unified Storage) 아키텍처에 핵심 부품으로 활용한다. 씨게이트의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디스크 드라이브 인터페이스와 폼 팩터, 보안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해 보다 간단하면서도 더욱 강력한 상용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씨게이트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사비오 하드 드라이브와 결합해 IT 부서에서는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면서도 관리편의성, 통합, 보안 및 성능 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비오 15K.2 HDD 신제품은 146GB, 73GB의 두가지 용량으로 제공되며, SAS 2.0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초당 6Gb의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이에 힘입어 데이터 처리속도 및 원격지 데이터 전송 능력이 2배가 빨라져 스토리지 확장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주며, RAID 구성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3.5인치 서버용 드라이브 제품 기반의 시스템과 비교할 때 시스템 레벨의 성능은 최대 115% 높다.


씨게이트 테크놀러지 핵심제품 마케팅 전략 담당 수석 부사장인 셔먼 블랙(Sherman Black)은 “애플리케이션 성능 향상 및 각종 규제준수는 물론 전력과 냉각 비용을 줄일 수 있는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사비오 15K.2 HDD와 씨게이트의 통합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이 같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의 복잡성과 비용 등을 줄여주는 업계 최강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델의 스토리지 담당 총 책임자인 대런 토마스(Darren Thoams) 부사장은 “사비오 15.2K HDD를 통해 델의 파워에지 서버 및 파워볼트 스토리지 고객들은 유사한 3.5인치 솔루션 사용 고객 대비 더욱 높은 용량과 성능 향상, 전력 절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