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커브만의 가치 전파로 가장 선호하는 벤더될 터”
상태바
“프로커브만의 가치 전파로 가장 선호하는 벤더될 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이스 오
HP 프로커브의 아태지역 성장세에 가속이 붙으며 국내에서도 금융권, 공공, 기업, 학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루이스 오(Louis AU) HP 프로커브 아태지역 및 일본 담당 수석부사장은 “한국은 아시아 톱 5 시장중 하나로 HP 프로커브의 성장률이 높은 상황으로 지속적인 투자 확대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 시장 확대를 위한 대공세를 예고했다. <편집자>

HP 프로커브의 지난 2분기 아태지역 시장점유율은 5%에 불과했다. 그러나 전분기 대비 13.5%의 성장률을 보이며 6.3%의 평균 성장률보다 2배 이상 높아 빠르게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2분기 성장률이 전년동기 대비 101%로 나타나 이 역시 13.78%의 평균 성장률을 훌쩍 뛰어 넘어 글로벌 명성을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도 드높이고 있다.

콜루브리스 인수로 경쟁력 배가
루이스 오 부사장은 “HP 프로커브는 지난 2004년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에서 챌린저에 머물렀지만 2008년에는 글로벌 캠퍼스 랜 부문의 리더로 도약했다”며 “HP 프로커브는 제한적인 IT예산에서 양질의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대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모빌리티가 중요해지고 있는 시점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한 콜루브리스 인수는 HP 프로커브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HP 프로커브가 내세우고 있는 핵심 가치는 크게 5가지다. 고성능 솔루션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는 것을 비롯, 어댑티브 네트워크 아키텍처를 통해 복잡한 환경을 간소화할 수 있는 점을 우선 꼽을 수 있다. 또한 신뢰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고가용성을 보장하는 안정성, 개방형 표준 지원에 따른 유연성 등도 빼놓을 수 없는 강점이다.

특히 동급의 경쟁제품들과 비교해 뒤지지 않는 성능뿐 아니라 TCO 절감 부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불어 HP 랩에서 개발한 4세대의 안정된 ASIC을 채택하는 한편 10기가 스위치인 5400zl은 바이러스 출처 확인과 함께 신속한 대응이 가능토록 무료로 바이러스 탐지 기능을 제공하는 등 기술 리더십 역시 주도해 나가고 있다.

루이스 오 부사장은 “HP 프로커브는 우주정거장에서 사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시스코의 대형 레퍼런스였던 HP가 프로커브로 스위치로 모두 교체할 정도로 신뢰성이 높다”며 “특히 보유기간과 무관하게 팬, 파워 서플라이까지 포함된 모든 부문의 평생보증은 HP 프로커브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투자 확대로 견조한 성장세 ‘지속’
지난 2004년 HP 프로커브는 벤더 순위로 10위권 밖에 있었지만 현재는 랜 스위치 부문에서 당당히 글로벌 2위로 올라서며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HP 프로커브는 이러한 고속성장 배경을 품질보증, 기술혁신 등 HP의 전통과 더불어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개방형 표준 지원 등 HP 프로커브만의 가치를 고객과 파트너들이 인정했기 때문으로 풀이하고 있다.

루이스 오 부사장은 “한국은 아시아에서 톱 5 시장중 하나로 HP 프로커브의 성장률이 높은 상황으로 지속적인 투자 확대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며 “특히 HP 프로커브 솔루션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을 뿐 아니라 성능 및 기능 역시 완벽해지고 있어 라이브 테스트를 통해 장점을 증명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벤더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