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에이서에 초고속 HDD 공급
상태바
씨게이트, 에이서에 초고속 HDD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8.10.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전문가용 노트북 제품군에 ‘씨게이트 모멘터스’ 탑재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공급업체인 씨게이트테크놀로지(www.seagate.com)는 ‘에이서’의 노트북에 초고속 하드 드라이브인 ‘씨게이트 모멘터스’가 탑재됐다고 9일 발표했다.
 
에이서에 탑재된 씨게이트 모멘터스 5400.6는 500GB 용량의 2.5인치 HDD로 동급 최강의 데이터 전송률을 기록한다. 대용량, 초고속 및 내구성이라는 3대 요소를 갖췄으며, 에이서의 고성능 멀티미디어 노트북인 아스파이어 제품군 및 전문가용 노트북인 트레블메이트 제품군에 최적화됐다.
 
노트북용 하드 드라이브로는 가장 높은 인치당 394 기가바이트의 밀도를 갖추고 있으며, 초당 데이터 전송률이 87MB, 5400-RPM 속도의 노트북 드라이브 중에서 가장 높다.
 
에이서의 모바일 컴퓨팅 담당 부사장인 캠벨 칸(Campbell Kan)은 “에이서 노트북 고객들은 용량, 성능 및 내구성 등에서 최상의 조건을 갖춘 노트북을 요구하고 있다”며 “씨게이트의 새로운 500GB 모멘터스 하드 드라이브 덕분에 최상의 멀티미디어 성능 구현과 이동 중 내구성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씨게이트 부사장 겸 아태지역 사장인 테 반셍 (BanSeng Teh)은 “에이서의 최신 노트북에 씨게이트의 500GB 하드 드라이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씨게이트는 하드 드라이브의 용량, 속도 및 내구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그 결과 500GB 2.5인치 드라이브 및 1.5TB 3.5인치 드라이브 등 최고의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씨게이트의 최신 2.5인치 5400 rpm드라이브인 모멘터스 5400.6는 작은 폼 팩터를 요구하는 주요 노트북 컴퓨터들과 외장 스토리지 솔루션 및 산업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용량과 이동성, 내구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