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공조, SAP ERP 업그레이드·연결회계시스템 구축
상태바
한라공조, SAP ERP 업그레이드·연결회계시스템 구축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0.0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ERP 업그레이드 통해 제2의 경영혁신 초석 마련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 www.sap.com/korea)는 한라공조(대표 신영주 www.hcc.co.kr)가 SAP ERP 업그레이드 및 SAP EPM-BPC(Business Planning & Consolidation) 솔루션으로 연결회계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SAP ERP 6.0 업그레이드는 SAP 컨설팅이 내년 2월까지 수행하며, SAP EPM-BPC 솔루션 구축은 한영E&Y가 담당해 오는 11월에 완료할 예정이다.

자동차 공조 전문 기업 한라공조는 전략적 IT 로드맵에 따라 안정적 기간계 운영과 최신 SAP ERP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 2의 경영혁신 초석을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본사와 해외지사간 연결재무재표의 원활한 구성 및 향후 적용될 국제회계기준(IFRS) 준비를 위해 SAP BPC 솔루션으로 연결회계 시스템 구축을 결정했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는 표준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고객들이 업그레이드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형 사장은 또한, “2011년부터 국내 모든 상장회사에 국제회계기준이 적용되고 기업들에 대한 투명성 요구 및 연결재무정보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효과적인 연결재무정보 산출을 위한 프로세스 및 이를 지원하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라며, “SAP BPC 솔루션은 모든 통합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에 단일화했고 IFRS 요구조건을 95% 이상 충족해 주는 강력한 콘텐츠를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한라공조가 업그레이드하는 최신 버전 SAP ERP 6.0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1만 고객 이상이 사용중이며 SAP 역사상 가장 빠르게 다수의 고객을 확보해 왔다. 2006년 SAP ERP 6.0 발표 이후, SAP는 60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 97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번들, 1,500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SAP BPC는 기업의 경영환경분석, 전략정의, 실행계획수립, 성과 모니터링, 피드백에 이르는 전체 전략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SAP EPM(전사적성과관리, 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 솔루션 가운데 하나로 법적 관리적 목적의 연결회계를 구현해 준다. 하나의 연결 솔루션 내에서 IFRS가 요구하는 모든 연결 재무 프로세스를 충족하며 사전 예견 분석 및 내부거래 차이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