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IPTV 양방향 교육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SK브로드밴드, IPTV 양방향 교육 서비스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0.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브로드밴드(대표 조 신 www.skbroadband.com)는 국내 IPTV 서비스 최초로 브로드앤TV에서 양방향 교육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브로드앤TV 양방향 교육 서비스는 고객이 IPTV를 통해 학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SK브로드밴드는 브로드앤TV에서 중학생을 위한 ‘대교평가’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 ‘대교평가’ 서비스는 고객이 학교 시험에 대비해 학년 및 과목별로 모의시험을 볼 수 있는 콘텐츠로 SK브로드밴드와 대교가 IPTV용으로 공동 개발했다.

‘대교평가’에서는 리모콘을 이용해 정해진 시간 안에 문제를 푼 뒤 실시간으로 정답과 점수, 해설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2학기 중간고사 기간에 맞춰 11월 9일까지 영어, 수학, 국어 등 시험 대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며, 이후에는 ‘대교 공부와락’ 월정액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이번 양방향 교육 서비스와 함께 초등학생을 위한 ‘만만교과서’, 성인을 위한 ‘방송대학TV' 등 브로드앤TV의 교육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 SK브로드밴드는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SK브로드밴드는 먼저 브로드앤TV에서 초등학생을 위한 ‘만만교과서’ 강의를 제공한다. ‘만만교과서’는 초등학교 학습 내용을 플래시 애니메이션(동영상)으로 쉽고 재미있게 만든 프로그램으로 교육기업인 웅진과 대성이 공동으로 제작했다. SK브로드밴드는 초등학교 1~2학년용 강의를 먼저 선보인 데 이어 11월에 초등학교 3~6학년을 위한 강의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학교육 방송인 ‘방송대학TV(OUN)’가 만든 성인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인문과학, 사회과학, 교육과학, 자연과학 분야에 걸쳐 25개 학과, 총 1400여 편의 교과 과정을 브로드앤TV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김진하 SK브로드밴드 뉴미디어사업부문장은 “IPTV 양방향 서비스는 익숙한 TV 매체를 이용해 능동적으로 학습에 참여할 수 있어 높은 학습효과가 기대된다”며 “국내 최초로 IPTV 양방향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초중고 교육 콘텐츠 뿐 아니라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IPTV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본격적인 ‘티-러닝(T-learning)’ 시대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