탠드버그, 고품격 텔레프레즌스 종합 패키지 출시
상태바
탠드버그, 고품격 텔레프레즌스 종합 패키지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10.0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탠드버그는 고품격 신규 텔레프레즌스 종합 패키지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제품은 텔레프레즌스 T3를 비롯 T3를 기반으로 하는 텔레프레즌스 서버와 서비스를 패키지로 선보이기도 하였다. T3 제품은 호환성과 해상도 그리고 편리성이 극대화된 신제품으로서 탠드버그는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텔레프레즌스 시장을 공략, 시장 선점을 본격화 할 계획이다.

최근 텔레프레즌스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신제품 출시는 기업들로 하여금 실제와 같은 화상회의를 통해 빠른 의사결정과 조직 통합 운영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기대, 텔레프레즌스 활성화에 큰 계기의 분위기를 조성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탠드버그 텔레프레즌스 T3는 고해상의 영상 품질을 통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 준다. 또한 스칸디나비아 풍의 디자인 요소들을 이용해 심플하면서도 매력적인 외관으로 고안돼 있다. 실제로 탠드버그 제품 개발팀에는 사회문화인류학자들이 배치돼 있어 각종 문화의 선호도를 포괄하는 디자인과 색상 그리고 회의실의 데코레이션까지 고려해 디자인/설계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T3는 고도의 HD(1080p) 텔레프레즌스 엔진과 전용 스크린을 비롯 사용자들의 시선을 맞출 수 있는 프리시전 HD 1080p 카메라들을 통해 상대방을 실제로 만나고 있는 것과 같은 느낌을 준다. 또한 전화를 걸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별도의 터치스크린을 내장하고 있다. 사운드의 경우에 있어서도 고음질의 스테레오 사운드의 완전한 듀얼 오디오가 지원된다.

특히 호환성이 뛰어난 탠드버그 텔레프레즌스 T3는 HD시스템을 포함해 모든 표준 기반의 PC, 데스크톱 그리고 각종 비디오 시스템과 호환된다. T3의 완벽한 호환성은 특정한 시스템, 네트워크나 주파수에 얽매이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지 게이트웨이 없이 쉽고 간편하게 접속이 가능하다.

탠드버그 텔레프레즌스 서버를 통해 HD를 포함한 어떤 종류의 표준기반 영상 시스템과도 최상의 품질로 탠드버그 텔레프레즌스 회의를 가능하도록 접속해 준다. 또한 탠드버그만의 특별한 트랜스코딩 기술을 통해 텔레프레즌스 회의에 다양한 범위의 다른 네트워크와 다른 주파수로 연결하려는 시스템들의 접속을 안정적으로 유지해준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다섯 가지의 텔레프레즌스 뷰어 모드가 지원되며, 이를 통해 텔레프레즌스 회의의 현장감을 더욱 높여주며, 회의 참석자들로 하여금 제한된 장소가 아닌 여러 장소로부터 동시에 참여가 가능하다. 실제로 사용자들은 시스템 연결 시 선호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서버 자체적으로 최적의 모드를 선정해 최적의 모드를 선별해 주기도 한다.

새롭게 선보인 탠드버그의 종합서비스는 고객들의 내부적, 지리적 환경 등을 고려해 맞춤형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관리와 유지보수를 지원한다.

한편 탠드버그는 서비스 제공업자가 비디오 네트워크 운영 센터(VNOC)를 통해 완벽히 갖춰진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할 수 있도록 포괄적인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증된 공급업체들이 회의가 진행되는 이전과 도중, 그리고 그 후에도 언제든지 접속해 문의를 할 수 있도록 웹 또는 전화를 통한 실시간 서비스를 지원한다.

현재 수개의 기업들의 이미 종합서비스 인증 프로세스 과정 중에 있으며 탠드버그는 올해 안에 그 결과를 시장에 공유할 계획이다.

프레드릭 할버슨 (Fredrik Halvosen) 탠드버그 CEO는 “이번 신제품 및 서비스 출시를 통해 탠드버그는 텔레프레즌스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를 한층 더 높이게 됐다”며 “기업 내에서의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 시키려는 탠드버그의 기업 철학에 맞춰 기업들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새로운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