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상태바
네이버,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후원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10.0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www.naver.com)는 제13회 부산국제영화제를 공식 후원하고, 관객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다양한 온 ∙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우선, 네이버는 온라인 문화체험 공간인 ‘네이버 컬쳐플러그’(culture.naver.com)를 통해 ▲영화제 소개 ▲상영 영화 프로그램 ▲영화제 이벤트 및 출품작 상영 정보와 부산 관광 명소 및 교통정보 등을 담은 ‘네이버 PIFF 가이드북’ 무료 배포 등 영화제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네이버는 영화제에 참여하는 감독과 배우들의 이름이 적힌 ‘디렉터스 체어(Director’s Chair)’를 제작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디렉터스 체어’는 영화제 기간 동안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 제공돼 해당 감독과 배우들이 직접 사용하게 되며, 관람객들이 행사 도중 간단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운대 해변 및 인디라운지 등 행사장 곳곳에 비치된다.

또한, 영화제의 중심부인 해운대에 ‘NAVER PIFF 관객카페’를 설치해 누구나 휴식을 취하면서 무료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영만 요트경기장 야외상영관에 ‘네이버 책 버스’를 운행해 관람객들이 영화와 함께 다양한 문학까지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NHN 조수용 CMD 본부장은 “네이버는 세계적인 영화축제인 부산국제영화제를 지난 2005년부터 공식 후원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영상 콘텐츠를 포함한 다양한 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부산국제영화제, 광주 비엔날레,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행사를 후원하고 있으며, 온라인 문화체험 공간인 ‘네이버 컬쳐플러그’와 독립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독립영화 상영관’을 운영하는 등 문화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