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다음, 위젯사업 전략적 제휴
상태바
위자드웍스·다음, 위젯사업 전략적 제휴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09.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 wzdworks.com, 대표 표철민)는 30일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 www.daum.net)과 위젯 사업 협력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위젯 사업의 행보를 맞춰 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싸이월드와의 제휴 소식이 나온 지 불과 일주일만이다.

다음은 최근 국내 포털 최초로 위젯 갤러리 서비스인 ‘다음 위젯뱅크(http://widgetbank.daum.net)’를 런칭하고 위젯 대중화의 본격적인 신호탄을 쏘아 올린 바 있다.

위자드웍스는 향후 다음 위젯뱅크에 30여종 이상의 위젯을 제공하고 다음은 국내 최대 커뮤니티 서비스인 ‘다음 카페’,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 등의 자사 서비스를 통해 위자드웍스의 위젯을 전파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양사의 이번 제휴로 다음은 위젯뱅크 개설 초기 풍부한 위젯 컨텐츠를 확보하고, 위자드웍스는 블로그, 카페 등 커뮤니티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다음의 서비스들을 통해 위젯 사용 기반을 안정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또한 향후 위젯 개발 환경을 상호 호환하고,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위젯 개발 행사를 공동 주최하는 등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본부 김유진 전략서비스기획팀장은 “위젯 사업을 선도적으로 시작한 위자드웍스와 손을 잡게 되어 위젯뱅크의 풍부한 콘텐츠 확보에 큰 도움이 됐다”며 “향후 더욱 발전적인 위젯들이 다음 서비스 안에서 뿌리내려, 다음은 물론 인터넷 사용자들에게도 효용이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다음의 시장 참여로 취약했던 국내 위젯 시장이 급성장할 것”이라 전망하며 “국내 위젯 기술이 해외에 결코 뒤쳐짐이 없이 모바일, IPTV 등 이종 환경으로 빠르게 그 영역을 넓혀갈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위자드웍스는 이날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인 마이스페이스가 주최한 게임 어플리케이션 경진대회 한국 대회에서 영예의 우승의 차지, 오는 10월 9일부터 한국 대표로 <동경 게임쇼>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