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릭스, 차세대 서버 가상화 솔루션 발표
상태바
시트릭스, 차세대 서버 가상화 솔루션 발표
  • 김나연 기자
  • 승인 2008.09.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젠서버5 통해 가상화 시장 리더십 확대
시트릭스시스템스(www.citrix.com)는 혁신적인 차세대 서버 가상화 제품군인 시트릭스 젠서버 5(Citrix XenServer 5)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한 젠서버 5는 1세대 솔루션의 한계와 복잡성을 극복하고 강력한 새로운 관리 기능 및 획기적인 사용 편의성으로 모든 규모의 고객들에게 더욱 다이나믹한 데이터센터를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젠서버 5는 △ 강력한 관리기능 및 획기적인 가용성, △ 관리 단순화 및 TCO 향상 가능한 개방형 아키텍처, △가상화 복잡성 감소, △다이나믹 워크로드 프로비저닝 통해 유연성은 강화하고 스토리지 및 전력 비용 감소 등이 특징이다.

시트릭스는 젠서버 5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상화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젠서버는 고객의 정적인 데이터센터를 다이나믹한 ‘딜리버리 센터’로 혁신해준다는 시트릭스 비전이 담긴 통합 제품군 ‘시트릭스 딜리버리 센터(Citrix Delivery Center)’ 제품군의 주요 컴포넌트이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제품이자 ‘시트릭스 클라우드 센터(Citrix Cloud Center, C3)’ 솔루션의 핵심 제품이기도 하다.

시트릭스 젠서버 제품 총괄 루 시플리(Lou Shipley) 부사장은 “젠서버 5는 서버 가상화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을 변화시킬 획기적인 제품이다”라며 “전세계 고객들이 더욱 강력하고 개방적이며 편리한 다이나믹 데이터센터를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젠서버 5를 통해 시트릭스는 서버 가상화 시장을 리드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