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중진공 정보분석시스템 구축
상태바
펜타시스템, 중진공 정보분석시스템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9.19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대표 장종준 www.penta.co.kr)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정보분석시스템 고도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8개월간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중진공에 구축돼 있던 고객과 자금지원 중심의 DW를 전사적인 DW 체계로 확장, 구축한 것이다.

중진공은 공단내에 산재돼 운영되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데이터표준안 수립을 통한 데이터관리시스템 구축과 대시보드를 주축으로 한 DW 포털시스템 구현으로 활용도가 높은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정보분석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중진공 윤용일 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DW 확장을 넘어 향후 구축되는 중진공의 다양한 시스템에 적용될 데이터 표준화 및 관리체계를 구축했다”며 “대시보드 등 다양한 실적현황 제공으로 사용자 서비스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정보 활용을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의 라인업을 보강하고, 전문기술 인력의 충원과 협력사를 확충하는 등 BI 사업부문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펜타시스템은 BI사업 부문 이외에도 지난해 하반기부터 현재까지 대용량 트랜잭션 처리 솔루션인 기가 스페이시스(GigaSpaces), APM 솔루션인 제니퍼(Jennifer),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인 데이터 스네입스(DataSynapse) 등 신규 솔루션을 공급중으로 하반기 공격적인 경영전략을 펼쳐 지난해 대비 30% 증가한 380억원의 매출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