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이면...
상태바
2005년이면...
  • Network Computing
  • 승인 2001.03.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GHz IEEE 802.11b 표준을 기반으로 한 무선 랜이 가정 및 기업 사용을 위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지원 능력을 갖춘 고 대역폭 5GHz 시스템에 의해 대체되면서 레거시 시스템이 될 것이다.

● 제3세대 무선 왠 인프라는 여전히 대역폭 제한을 받겠지만, 이러한 작업처리량 한계 안에서 극도로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들이 등장할 것이다.

● 개인용 전자우편 및 통합 메시징으로의 액세스는 가장 일상적인 수평적 무선 애플리케이션으로 시장을 계속 지배할 것이다.

● 사용되는 PDA 및 휴대폰의 절반 이상이 통합 장비가 되겠지만, 이 시장은 또한 다양한 전문 무선 장비를 지원할 것이다.

● 지리적 위치탐색 능력은 개인 프라이버시의 한계를 시험할 것이며, 정부는 사용을 규제하는 적절한 정책을 만드느라 고심할 것이다.

● MMDS 및 위성을 포함한 고정 무선 시스템은 SOHO 시장 내에서 케이블 및 DSL에 대한 생존력 있는 광대역 경쟁 상대가 될 것이다.

● 블루투스가 보편화됨으로써 주변기기의 상호접속과 데이터 동기화가 수월해지겠지만, 그 한정된 대역폭과 범위는 복수 무선 기술들을 통합하는 혼성 시스템 개발을 부추길 것이다.

● 계속되는 발전으로, 유선 매체는 여전히 대부분의 대역폭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무선보다 훨씬 선호될 것이다.

● 무선 기술의 이용을 고려할 때 보안은 계속해서 IT 관리자들에게는 가장 우선으로 걱정되는 기술 문제가 될 것이다.

● 모든 무선 왠 사용량의 절반 이상은 아직 배치되지 않은 특수 용도의 클라이언트 장비들에 의해 주도될 것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