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 U-미디어 콘텐츠 아카데미 개설
상태바
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 U-미디어 콘텐츠 아카데미 개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9.1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비지원 IPTV·데이터 방송 콘텐츠 전문과정 모집

IPTV, 데이터방송 등 방통융합미디어에서의 콘텐츠 제작 전문가 양성을 위한 U-미디어 콘텐츠 아카데미가 국비 지원으로 세계 최초로 개설됐다.

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은 방송통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방통융합 시대의 IPTV, 데이터방송, DMB, 와이브로 등 융합미디어와 콘텐츠 산업의 주역이 될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U-미디어 콘텐츠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국비 지원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설되는 교육 과정은 IPTV 콘텐츠 기획제작 전문가 과정, 양방향 데이터방송 콘텐츠 기획제작 과정, 양방향방송 광고 기획제작 전문가 과정, 1인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과정이다.

100% 국비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미디어와 콘텐츠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이 체계적으로 융합미디어에서의 콘텐츠를 기획, 제작할 수 있도록 이론과 실무 교육, 저작툴을 활용한 제작 실습, 전문 업체의 현장 실습의 교육이 진행된다.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되며, 전문가 테스트 통과자에게는 ‘전문가’ 인증서가 제공되고, 우수 교육 이수자에게는 상장 및 포상 수여 등 다양한 교육생 특전도 주어진다.

유비쿼터스시대 방통융합 미디어콘텐츠 시장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으로 국가 신성장 동력을 개발하고 글로벌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국내 미디어, 통신, 콘텐츠 분야의 대표적인 업계와 기관 및 전문가들이 함께 설립한 비영리기구인 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은 세계 최초로 개설한 U-미디어 콘텐츠 아카데미에서 방송통신 융합시대에 필요한 미디어 콘텐츠 전문 인력 양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교육을 신청하고자 하는 사람은 유비쿼터스미디어콘텐츠연합 웹사이트(www.ubicon.or.kr)에서 지원양식을 다운 받아 우편,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온라인으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