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차이나, SPSS차이나 인수
상태바
오픈베이스차이나, SPSS차이나 인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9.1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루션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www.openbase.co.kr)는 홍콩에 오픈베이스차이나(Openbase China) 법인 설립에 이어 오픈베이스차이나가 중국 내 독점 사업권자인 SPSS차이나에 대한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픈베이스차이나는 중국 전역에 SPSS 소프트웨어 제품을 독점적으로 판매하게 된다.

차이나이코노믹타임즈(the China Economic Times)는 중국의 유력 컨설팅회사 CCID의 보고서를 인용, 중국 IT시장이 2006~2010년 사이에 연 20.6%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IDC는 2010년까지 국내 BI 시장의 연평균 성장률을 13.2%로 보는 반면 중국 BI 시장이 201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24.7%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오픈베이스차이나는 SPSS차이나 인수를 통해 12개 리셀러 업체와도 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상해에 본사를 두고, 북경에 지점을 확보한 가운데 서안, 광주에 지점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지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조직적 네트워크를 구축, 중국 전역을 대상으로 공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