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이스, 홍콩에 ‘오픈베이스차이나’ 설립
상태바
오픈베이스, 홍콩에 ‘오픈베이스차이나’ 설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9.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SPSS 소프트웨어 판매 본격 추진

솔루션 기반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오픈베이스(대표 송규헌 www.openbase.co.kr)는 ‘오픈베이스차이나(Openbase China)’란 명칭으로 홍콩에 해외법인을 설립했다고 밝혔다. 오픈베이스차이나는 미국 SPSS의 소프트웨어 제품 중국 내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추진하게 될 예정이다.

차이나이코노믹타임즈 중국의 유력 컨설팅회사 CCID의 보고서를 인용해 중국 IT시장이 2006~2010년 사이에는 연 20.6%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중국은 데이터 마이닝, 데이터 분석 등 BI 솔루션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IT 전체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수준으로 BI 솔루션 시장도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오픈베이스의 관계사인 데이타솔루션은 10여간 국내 SPSS 독점 총판권을 갖고 영업력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 발전해오고 있다. 이러한 데이타솔루션의 노하우와 오픈베이스의 탄탄한 자본력과 경영 노하우, 조직력을 바탕으로 중국 BI 솔루션 시장에서 SPSS 제품으로 시장을 선점, 고객 레퍼런스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오픈베이스 송규헌 대표는 “곧 중국 내 SPSS 독점 사업권 인수 계약도 체결할 것”이라며 “오픈베이스차이나가 BI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해 중국 현지 사정에 밝은 전문 영업 및 기술 조직 체계를 갖추고 공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