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사이버교과서박물관 4차 사업 수주
상태바
대상, 사이버교과서박물관 4차 사업 수주
  • 김선애 기자
  • 승인 2008.09.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화기~6차 교육과정 교과서 검색 가능
대상정보기술(대표이사 김진수 www.daesangit.com)은 한국교육개발원(원장 진동섭 www.kedi.re.kr)이 행정안전부의 지식정보자원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한말 이후 교과서 및 지도서 DB구축 사업(사이버교과서박물관 구축 4차사업)의 주관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을 초기부터 진행해 온 대상정보기술은 이번 4차 사업을 통해 제5차~제6차 교육과정기까지의 교과용 도서 총 2729권, 54만5800면을 추가로 원문 DB화 한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개화기부터 제6차 교육과정기 8835권 158만643면에 대한 서비스가 가능하다.

사이버교과서박물관(textlib.net)은 ‘검색서비스’와 ‘디렉토리서비스’를 통해 교과용 도서에 대한 다양한 검색을 할 수 있고, ‘사이버교과서박물관 소개’와 ‘박물관견학서비스’ 및 ‘나만의 박물관’ 등으로 우리 교과서에 대한 다양한 측면의 이해와 활용을 할 수 있다.
 
견학서비스는 교과서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 및 제작과정을 소개한 ‘교과서란’ ‘시대별 교과서’, ‘세계의 교과서’, ‘북한의 교과서’, ‘교과서명 변천’에 대해 테마별로 소개하고 있다. 그밖에 재외 한국인과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교육과 교과서에 대한 이해와 홍보를 위해 영문 홈페이지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대상정보기술 김진수 대표는 “대상정보기술은 사이버교과서박물관구축사업에 단순히 교과서를 DB화하는 사업자로서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국가의 주요 지식자원인 교과서를 DB화하는 사업을 초기부터 진행해 온 파트너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할 것이며, 발전을 위해 계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