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PCI 회원사 가입
상태바
주니퍼, PCI 회원사 가입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09.1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www.juniper.net)가 PCI 보안 표준 협의회(PCI Security Standards Council)에 회원사로 동참한다고 발표했다. 협의회 회원사로 가입, 주니퍼는 향후 새로운 PCI DSS(Data Security Standards), 기타 지불카드 데이터 보안 표준 제정에 참여하게 된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JCB, 마스터카드, 비자 등 세계적인 카드회사들이 지원하고 있는 PCI DSS는 고객의 카드결제 데이터를 처리, 저장, 전송하는 상점과 통신사업자들에게 정보 보안 관리의 준수와 데이터의 안전한 처리를 요구하고 있다. 주니퍼는 협의회 회원사로서 협의회의 최신 지불카드 보안 표준을 검토하고 표준에 대한 의견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자격을 갖게 된다.

시스템에 대한 공격이 날로 정교해지는 요즘, PCI DSS는 데이터 유출 및 범죄에 대응하는 최고의 보안 전략 가운데 하나다. 회원사로 참여함으로써 주니퍼는 신용카드 거래, 소비자, 카드 결제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표준 제정 작업에 자사의 목소리를 내고 동참할 수 있게 됐다.

PCI 보안 표준 협의회의 간사인 밥 루소(Bob Russo)는 “PCI 보안 표준 협의회는 지불시스템에 관여하는 모든 주체들이 소비자의 결제 데이터를 적절하게 보호할 수 있게끔 지원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표준 제정 절차에 참여함으로써 주니퍼는 이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익춘 사장은 한국주니퍼 “기업과 통신사업자들은 보안 규제 준수와 같은 핵심 영역에서 IT와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조화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검증된 기술력과 하이 퍼포먼스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 및 서비스를 통해 주니퍼는 PCI DSS의 발전을 지원하고, 손쉬운 구축과 관리를 통해 위협을 경감시키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른 카드 보안 표준 제정에도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주니퍼는 기존 방화벽 전체 솔루션과 더불어 UAC(Unified Access Control)솔루션을 통해 전반적인 PCI DSS 요구사항을 만족시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