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정전용량 방식 터치 데모 보드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칩, 정전용량 방식 터치 데모 보드 출시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09.0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엠터치(mTouch)’ 정전용량 터치 관련 제품군에 ‘PICDEM 터치센스2(Touch Sense 2) 데모 보드(부품 번호 DM164128)’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 보드는 ‘엠터치 센싱 솔루션(mTouch Sensing Solution)’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와 함께 제공되며, 빠른 정전용량 터치 감지를 위한 CTMU(Charge Time Measurement Unit) 장치를 내장한 16비트 PIC24FJ256GB110 마이크로컨트롤러(MCU)를 탑재했다. PIC24FJ256GB110는 USB OTG(On-The-Go)를 지원하는 제품군이다.

기존 8비트 PIC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의 정전용량 터치 개발 툴에서 확장된 PICDEM 터치센스 2 데모 보드를 사용해 개발자는 16비트 PIC24F MCU 포트폴리오와 연계한 최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엠터치 진단 도구를 사용해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서 이 인터페이스를 평가하고, 개발 시간을 더욱 단축시키고 디자인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칩 미치 오볼스키(Mitch Obolsky)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은 개발 엔지니어가 자신의 디자인에서 정전용량 터치 감지 인터페이스를 경제적으로, 쉽게 구현하도록 하는 데 계속해서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새로운 데모 보드를 통해 마이크로칩은 디자이너가 정전용량 터치 애플리케이션에서 비용 효율적이고 기능이 풍부하며 전력 소모가 낮은 PIC24F 16비트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