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오픈소스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 크롬’ 출시
상태바
구글, 오픈소스 인터넷 브라우저 ‘구글 크롬’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08.09.03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타버전 무료다운 개시
구글(www.google.co.kr)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웹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오픈소스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선보였다. 베타버전으로 출시된 구글 크롬은 영어, 한국어를 포함 43개 언어를 지원하며 여타 구글 제품처럼 빠르고 심플한 효율성 극대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구글이 브라우저를 직접 개발하게 된 이유는 인터넷의 진화에 따른 현재와 미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꼭 맞는 브라우저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
 
인터넷이 처음 등장할 당시만 해도 웹 페이지의 구성은 단순한 텍스트 형식에 지나지 않았지만 진화를 거듭하며 다른 사용자들과 협업을 가능케 하는 이메일을 비롯 문서편집, 동영상 및 음악 감상, 재무관리 등 다양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강력한 플랫폼으로 발전했다. 구글 크롬은 이처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현재의 웹과 앞으로 선보일 미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됐다.
 
선다 피차이(Sundar Pichai) 구글 부사장은 “웹에 있어 브라우저는 창문과도 같다.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원하는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이 만나는 창구”라며 “구글 크롬은 이 같은 소통을 방해하지 않기 위해 구글 홈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단순하며 최신 웹 기능을 구동하는 정교한 핵심기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이너스 업손(Linus Upson) 구글 엔지니어링 디렉터는 “브라우저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에 근본적인 변화가 일고 있다. 구글 혼자서는 구글 크롬을 개발할 수는 없었을 것”이라며 “브라우저 기술발달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다른 오픈소스 프로젝트들을 기반으로 구글 크롬이 개발됐으며, 이로 인해 경쟁과 혁신이 촉진됐다”고 설명했다.
 
구글 크롬은 웹 개방성을 보다 촉진하기 위해 오픈소스 프로젝트 형식으로 배포되고 있다. 이는 구글 크롬에 바탕이 되는 기술을 시장에 제공함으로써 향후 보다 우수한 브라우저를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추가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것이다.
 
구글 크롬은 윈도우 사용자들을 위해 베타 버전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www.google.com/chrome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몇 개월 내에 매킨토시와 리눅스 사용자들도 구글 크롬을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