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 트루인, CC인증 획득
상태바
어울림정보기술 트루인, CC인증 획득
  • 오현식 기자
  • 승인 2008.09.02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L VPN·WAF 통합 솔루션 인증 ‘국내 최초’
어울림정보기술(주)(대표 박동혁, www.oullim.co.kr)의 ‘시큐어웍스 트루인(SECUREWORKS TRUiN V1.0)’이 EAL4 레벨의 CC인증을 획득했다. 시큐어웍스 트루인은 SSL VPN과 웹방화벽(WAF) 통합 제품. 어울림정보기술 측은 “통합제품으로는 최초의 CC 인증”이라고 의의를 부여하면서 “CC인증을 계기로 공공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SSL VPN과 웹방화벽을 통합한 시큐어웍스 트루인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웹서버 해킹에 대한 보호까지 함께 구현할 수 있으며, 시간과 장소 구분 없이 인터넷 환경만 구현된다면 사내시스템으로 안전한 암호화를 통해 접속이 가능한 SSL VPN 기능까지 제공해 보안성은 물론 편리함까지 높일 수 있다. 탑재된 WAF 기능은 기존 운영중인 웹 서버에 대한 보안 정책도 수립할 수 있어 웹 방식의 ERP 시스템, 그룹웨어시스템, 전자결재 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 관리 및 웹 서비스에 대한 보안을 해결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다.

현재 해킹사고 증가에 따라 상반기 금융권, 포털 사이트 등에서 웹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으로 어울림정보기술은 하반기 각 솔루션 영역별 전문화와 기존 고객에 대한 마케팅 활성화, 공공 부문 비즈니스 확대 등의 영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CC인증 획득을 계기로 공공분야 매출 증대에 적극 나선는 것이 어울림정보기술 측의 복안이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대표는 “최근 인증제도가 CC인증을 받은 제품을 선 도입한 후, 보안적합성 검증을 진행토록 변경됨에 따라 공공부문에서 우위를 확보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자사의 이번 CC인증 획득한 제품을 통해 VPN 시장 변화와 기존 웹방화벽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