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매자와 판매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마켓플레이스가 어떤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는지 조사하라.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균형이 심각하게 왜곡되어 있는 마켓플레이스는 피하라.
≫ 그 마켓플레이스가 백엔드 애플리케이션들과 어떻게 통합을 하려 하는지 조사하라. 여러분의 애플리케이션에 연결할 계획이 없더라도 마찬가지다. 통합 수준은 그 마켓플레이스가 끌어들일 수 있는 대규모 구매자와 판매자 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참여 업체들의 질을 평가하라. 여러분의 최대 고객들과 경쟁사들이 특정 마켓플레이스를 이용하고 있으면 여러분은 다른 마켓플레이스를 찾을 필요가 없을 것이다.
≫ 마켓플레이스의 협상 능력을 테스트하라. 적어도 귀사가 현재 전화와 팩스로 처리하는 것과 동일한 협상 프로세스를 지원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이어야 한다.
≫ 마켓플레이스를 정한 후에도 마켓플레이스들의 유동성을 계속 추적하라. 일부 마켓플레이스의 유동성과 인기는 단기간에도 극적으로 변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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