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쯔, 인텔 센트리노 2 탑재 ‘라이프북 E8420’ 출시
상태바
한국후지쯔, 인텔 센트리노 2 탑재 ‘라이프북 E8420’ 출시
  • 김나연
  • 승인 2008.08.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후지쯔(대표 박형규)는 인텔의 차세대 플랫폼인 인텔 센트리노 2를 탑재한 라이프북 E8420을 출시한다.

후지쯔의 라인업 중에서 가장 프리미엄급인 라이프북 E8420은 지난달 런칭한 인텔 센트리노 2 프로세서 기술을 탑재하여, 45nm 공정의 펜린 CPU를 그대로 유지하되 코드명 칸티가인 PM45 칩셋이 새롭게 탑재되었다. 특히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 최초로 FSB(Front Side Bus : CPU와 주기억 장치 또는 기타 주변장치 사이에 데이터를 주고받는 통로) 1GHz를 돌파한 1,066MHz를 지원할 뿐 아니라, 인텔 터보메모리 기능을 활용해 HDD의 부팅 및 소프트웨어의 로딩 시간을 단축시켜 보다 빠른 컴퓨팅을 즐길 수 있다.

라이프북 E8420은 특히 화려한 그래픽을 구현하는 NVIDIA 의 최신 그래픽 칩셋인 GeForce? 9300M GS를 탑재하여 각종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구동 시 부드러운 3D 그래픽을 지원한다. 또한 최신 인터페이스인 HDMI 단자와 시리얼/패러럴 포트 등을 탑재하여 다양한 디지털기기와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그 밖에 키보드에 액체를 흘렸을 때 침수를 지연시켜주는 Spill Resistant 키보드를 제공하며, 노트북 바닥에 Dust 필터를 장착하여 정기적으로 필터청소를 할 수 있어 팬소음 및 발열도 낮출 수 있다. 그리고 노트북 상단 어플리케이션 패널에 Support 버튼을 설정하면, 노트북을 사용하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간단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를 해준다.

라이프북 E8420은 오늘부터 인터넷 쇼핑몰 GSeshop(www.gseshop.co.kr)에서 1,699,000원에 예약판매되며, 행사기간 중 예약구매자에게는 가격할인 및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라이프북 E8420을 구매한 고객 중에서 재미있는 댓글을 남긴 50명을 추첨하여 블루투스 스테레오 이어셋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