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GST, DVR.셋톱박스 최적화된 HDD 출시
상태바
히타치GST, DVR.셋톱박스 최적화된 HDD 출시
  • 김선애
  • 승인 2008.08.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히타치GST는 DVR과 셋톱박스를 위해 최적화된 시네마스타(CinemaStar) 하드드라이브 2종을 13일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시네마스타 7K1000.B(CinemaStar 7K1000.B)는 최고 1TB 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제공되며, 씨네마스타 5K320(CinemaStar 5K320)은 320GB의 용량과 히타치의 쿨 스핀(CoolSpin) 기술이 탑재된다.

쿨 스핀 드라이브는 저전력 저소음 운영을 위해 최적화된 모터 디자인을 사용해 히타치GST의 3.5인치 하드 드라이브가 업계 내 최고의 저소음 및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한다. 쿨 스핀 드라이브는 차세대 DVR 및 셋톱박스 제품들이 저소음 저전력 환경 속에서 보다 증가된 저장 공간을 가능케 한다.

씨네마스타 7K1000.B는 히타치의 2세대 7200RPM 테라 바이트 하드 드라이브 시리즈에 기반을 두고 있다. 새롭게 출시되는 3.5인치 드라이브는 160GB에서 1TB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제공되며, 7세대를 거친 매니지먼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업계 내의 최저전력 및 온도 방출을 가능케 한다.

모든 씨네마스타 제품은 사일런트 시크 기술을 탑재해 작동 시 소음을 최소화 하며, 히타치GST의 특허 된 기술인 영상 부호화/디코드화 램프 장치는 디스크의 손실 예방 및 운행 중단 시 디스크 보호를 돕는다. 더불어 씨네마스타 7K1000.B는 산업 내에서 가장 신뢰 받는 수직기록방식 기술을 탑재하여 최고의 안전성, 신뢰도 및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한다.

1테라 바이트 씨네마스타 하드 드라이브는 24시간 분량의MPEG 4의 고화질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10개 이상의 유사한 데이터 스트림(Data Stream)을 지원할 수 있다.

씨네마스타 5K320은 320GB의 용량과 더불어 혁신적인 쿨 스핀 기술을 탑재해 디지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수준의 에너지 효율성과 저소음 운행을 가능케한다. 쿨 스핀 기술의 핵심은 모터 속도를 최적화해 성능, 전력소모 및 음향간의 적절한 조화를 제공한다.

히타치의 소비자 및 기업 HDD 디렉터인 래리 스웨이지(Larry Swezey)는 “히타치는 각 세대 별로 에너지 절약을 위한 중대한 발전들을 이루어왔으며 자사의 쿨 스핀 제품라인은 특히 전력 효율적인 오디오/비주얼 하드 드라이브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며 “히타치의 씨네마스타 드라이브는 시원하고 조용한 운행 및 전력 효율성이 절대적인 DVR과 셋톱박스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하도록 디자인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