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바이어스 랩 선정 ‘올해의 제품상’ 수상
상태바
HP, 바이어스 랩 선정 ‘올해의 제품상’ 수상
  • 김선애
  • 승인 2008.08.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의 프린터 6개 제품이 미국 사무기기 평가 전문기관인 ‘바이어스 랩(Buyers Laboratory)’이 선정한 ‘올해의 제품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제품은 ▲HP 디자인젯 Z6100 ▲HP 컬러 레이저젯 CP6015 프린터 ▲HP 레이저젯 P1005 프린터 ▲HP 컬러 레이저젯 CM6040 디지털 복합기 ▲HP 오피스젯 프로 K5400 프린터 ▲HP 컬러 디지털 복합기 CM8060 등 6개이다.

바이어스 랩은 지난 47년간 복사기, 팩스, 프린터 제품 연구자료 및 사용기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1만회 이상 제품 리뷰와 보고서를 통해 프린팅과 종합적인 미국 사무기기 평가 전문업체 시장에서 가장 신뢰적인 평가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수상제품 중 CM8060은 ‘엣지라인(Edge line)’ 기술이 적용된 HP 컬러 디지털 복합기로,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했다. 이 제품은 작년 유럽에서 친환경 디자인, ISO 인증을 획득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사로부터 ‘기술상’을 수상한 바 있다.

HP 디자인젯 Z6100은 대형 프린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제품으로, 실내용 간판, 전시용 그래픽은 물론, 일반 사무실에서의 마케팅 포스터를 비롯한 다양한 사내․외 출력물 제작에 적합한 제품이다.

드림웍스(Dream Works)의 애니메이션 ‘슈렉’ 에 도입된 기술로도 유명한 HP 드림컬러 테크놀러지(Dream Color Technology) 기술을 사용하는 Z6100은 전문 디자이너 또는 사진작가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어 그래픽 아트 분야에서도 인정을 받는 제품이다.

바이어스 랩의 전문 테스트 연구원 토니 마세리(Tony Maceri)는 “HP컬러 레이저젯CP6015프린터 및 HP 컬러 레이저젯 CM6040 디지털 복합기 등 HP 컬러 레이저 제품은 타사 제품 보다 월등히 뛰어난 양질의 색감, 저렴한 유지비가 돋보이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문서 제작 요구를 만족시키는 여러 가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바이어스 랩에서는 이번 수상을 위해 아시아태평양 지부장인 존 도넬리(John Donelly)가 직접 한국HP를 방문해 상패를 수여한다.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 조태원 부사장은 “바이어스 랩의 올해의 제품상 수상을 통해 HP의 다양한 제품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HP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만족 및 성능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