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콜루브리스 인수로 프로커브 무선 포트폴리오 강화
상태바
HP, 콜루브리스 인수로 프로커브 무선 포트폴리오 강화
  • 강석오
  • 승인 2008.08.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가 인텔리전스 모빌리티 솔루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무선 네트워크 전문 솔루션 업체 콜루브리스를 인수, 콜루브리스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시스템을 HP 프로커브 네트워킹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P 프로큐브는 글로벌 유무선 네트워킹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하며 시스코의 경쟁상대로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빠르게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는 상황. 특히 802.11n 지원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며 무선 네트워크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무선은 물론 유선 네트워크 시장에서의 입지가 한층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HP는 콜루브리스의 지능형 무선 네트워크 제품을 HP 프로커브 제품 포트폴리오 통합함으로써 호스피털리티(hospitality), 헬스케어, 운송, 제조, 서비스 프로바이더, 교육 등 버티컬 시장 공략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HP 프로커브 마리우스 하스(Marius Haas) 수석 부사장은 “콜루브리스 인수로 HP 프로커브는 하드웨어, 관리 플랫폼, 서비스 등 유무선 네트워크 모두에서 성능을 대폭 강화하는 것은 물론 전 세계에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며 “HP의 비전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프로커브의 성장과 시장 리더십은 한층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인수는 HP의 2008 회계년도 내에 완료될 예정으로 양사의 조직이 최종적으로 통합되기 전까지는 콜루브리스코리아의 국내 고객 지원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뤄지게 된다.

콜루브리스는 측은 “세계적인 기업인 HP가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으로 콜루브리스를 채택했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욱 안정적이고 진보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인 조직에서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강석오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